'수돗물 유충 사태'에 촉각 곤두선 여야 정치권
상태바
'수돗물 유충 사태'에 촉각 곤두선 여야 정치권
  • 인천in
  • 승인 2020.07.23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해찬 민주당 대표, '특단의 대책' 촉구
김종인 통합당 비대위원장, 공촌정수장 방문해 정부에 책임 촉구
공촌정수장
인천 서구 공촌정수장

인천시 서구에서 신고가 시작돼 전국으로 확산하고 '수돗물 유충 사태'에 대해 여야 정치권이 정부에 특단의 대책을 촉구하며, 책임 소재를 따지고 나섰다.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2일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확산 방지가 가장 시급하다. 정부와 지자체가 합동조사단을 꾸려서 원인을 규명하고 전수조사를 실시하고 있는데, 보다 신속하게 대응하겠다"며 정부에 '특단의 대책'을 촉구했다.

이해찬 대표는 이어 "수돗물은 국민 생활의 필수 공공재로 믿고 마시며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공급 관리는 정부의 기본 책무"라며 "작년 붉은 수돗물 사건이 있었지만 이런 일이 반복되면 상수도행정은 국민의 신뢰를 얻을 수 없다"고 강조했다. 

미래통합당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 등은 22일 인천 지역 정수장을 찾아 현장을 점검한다. 김 위원장과 이종배 정책위의장은 수돗물 유충의 발견의 시초인 서구 공촌정수장을 방문해 정부의 책임을 물을 예정이다. 

배준영 통합당 대변인은 전날 논평을 내고 "정부와 지방자치단체의 부실한 물 관리 체계와 안이한 행정 대응이 몰고 온 인재(人災)"라며 "어제 정세균 총리가 환경부 장관에게 '정수장을 긴급점검 하라'는 지시를 내렸지만 최초로 유충이 발견된 지 열흘이 지난 후 나온 뒷북 조치"라고 비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