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상현 "비밀협의서 진위규명까지 박지원 임명 보류해야"
상태바
윤상현 "비밀협의서 진위규명까지 박지원 임명 보류해야"
  • 윤종환 기자
  • 승인 2020.07.28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주호영 의원이 제기한 '남북간 경제협력 관련 협의서' 의혹 관련
"개인의 문제 아닌 국가 문제... 국정원에 보관된 원본 꺼내봐야"
윤상현 의원

무소속 윤상현 의원(인천 동구·미추홀구을)이 현재 진행되고 있는 박지원 국정원장 후보자 청문회와 관련, 미래통합당이 제기한 의혹 중 하나인 ‘남북간 경제협력에 관한 협의서’의 진위 규명 전까진 임명 절차를 보류시켜야 한다고 주장했다.

윤 의원은 28일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에 이같이 쓰고 “의혹이 사실이라면 국정원에 원본이 보관돼 있을테니 꺼내봐야 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전날 열린 청문회서 주호영 통합당 원내대표는 당시 남북협상 대표였던 박 후보자가 지난 2000년 4월 남북정상회담을 앞두고 북측에 3년간 총 30억달러의 경제협력 및 인도적지원을 제공하겠다고 서명한 합의서를 공개했다.

박 후보자는 지난 2003년 대북 송금 특검을 통해 정상회담의 대가로 북한에 5억달러를 보냈던 것이 밝혀져 3년간의 징역살이를 했던 바, 추가 송금(25억달러) 사실이 확인되면 박 후보자는 물론 국가 위상에도 타격이 가해질 수 있다.

당시 박 후보자는 이같은 서류가 ‘위조’라며, 자신이 서명한 사실이 있다면 후보직을 사퇴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윤 의원은 “이는 개인의 문제가 아닌 국가의 문제인만큼 오직 사실 그대로만, 어떠한 정치적 개입도 없는 진위 규명이 필요하다”며 “조금이라도 사실과 다른 결과에 이르면 현 정권이 통째로 북측 정권의 포로가 될 수도 있다”고 경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