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코로나19로 임산부 등록 서비스 대면에서 '비대면'으로 전환
상태바
서구, 코로나19로 임산부 등록 서비스 대면에서 '비대면'으로 전환
  • 인천in
  • 승인 2020.09.10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당서류 작성후 이메일로 발송
임신축하선물
임신축하선물(로션 세트, 종합 비타민, 마스크와손소독제, 임신부 엠블럼과주차카드 외에 엽산제 및 철분제)

인천 서구는 코로나19로 보건소 업무중지와 이용제한으로 불편함을 겪는 임산부를 돕고자 기존의 임산부 등록 서비스를 대면에서 ‘비대면으로 전환’하겠다고 10일 밝혔다.

서구를 주소지로 둔 임산부를 대상으로 이전과 달리 보건소 방문 필요 없이 임산부 증명 서류를 서구 보건소 모자보건팀 이메일(bluei282@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처음 등록하는 임산부는 임산부 등록서와 개인정보제공 동의서, 주민등록등본(3개월 이내 발급), 임신확인서 또는 산모수첩 복사본 등의 임산부 확인 서류를 제출해야한다. 임신기간중 보건소에 방문해, 임산부등록을 한 기록이있는 임산부는 철분제 신청서만 접수하면된다.

해당 서류는 인천서구보건소 홈페이지(www.seo.incheon.kr/open_content/clinic/) 보건소식란의 임산부 건강관리 비대면 서비스 실시 안내 게시물에서 찾아볼 수 있다.

임산부 등록을 마치면 3일~10일 후 착불로 임신축하선물 꾸러미 택배를 받을 수 있다. 임산부 비대면 서비스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서구보건소 홈페이지 또는 서구보건소 모자보건실(032-560-505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