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윤석열 검찰총장 배우자 고발사건' 신속한 수사 촉구
상태바
민주당 '윤석열 검찰총장 배우자 고발사건' 신속한 수사 촉구
  • 인천in
  • 승인 2020.09.17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은 17일 윤석열 검찰총장 배우자에 대한 고발사건의 신속한 수사를 촉구했다.

김한규 민주당 법률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검찰은 선택적 정의가 아니라 보편적 정의를 보여달라"며 신속하고 철저한 수사를 요청했다.

이날 민주당 논평은 서울대 우희종 교수와 김민웅 교수  등 시민 4만여명의 명의로 윤 총장의 배우자 김건희씨에 대한 수사를 촉구하는 진정서가 검찰에 제출된데 따른 것이다.

우 교수 등은 17일 오전 11시 서울 서초동 서울중앙지검 앞에서 김씨에 대한 수사를 촉구하는 내용의 기자회견을 열고 민원실에 진정서를 제출했다.

이들은 "지난 4월 최강욱 의원 등이 김씨의 주가조작 혐의를 고발한 지 5개월이 넘었지만 아직 고발인 조사조차 이뤄지지 않고 있다"며 "사실상 수사를 시작하지도 않은 것이다. 믿기지 않는다"고 밝혔다.

민주당 김 대변인은 이에 "고발된 주가조작 혐의는 다수의 소액주주들에게 손해를 입히고 이를 대가로 특정인이 불법 시세차익을 누리는 중대한 시장 교란행위"라며 "윤 총장이 취임사에서 밝힌 바와 같이 검찰은 시장 교란을 야기할 수 있는 반칙행위 등 범죄에 대해서는 추호의 망설임도 없이 단호하게 대응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검찰은 이러한 원칙을 검찰총장의 가족에 대하여도 동일하게 적용해 조속히 수사에 착수하고 고발된 혐의에 대한 의혹이 남지 않도록 철저히 수사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어 "어떤 고발 사건에 대하여는 공소시효를 넘지 않으려고 엄청난 수사 인력을 집중 투입해 과도하게 수사를 진행하고, 어떤 고발 사건은 수사를 시작조차 하지 않고 있다면 이는 검찰에 대한 신뢰를 스스로 저버리는 행위"라고 비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