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난 청년들을 위한 슬기로운 온라인 취업준비
상태바
취업난 청년들을 위한 슬기로운 온라인 취업준비
  • 서예림 기자
  • 승인 2020.09.23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연말까지 선착순 마감...온라인지원
온라인 취업역량 분석 및 화상 취업컨설팅 서비스(사진제공=인천시)

인천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대면 취업활동이 어려워진 취업준비생들을 위해 비대면 온라인 취업지원 서비스를 실시한다.

PC 또는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취업준비를 할 수 있는 ‘온라인 취업역량 분석 및 화상 취업컨설팅 서비스'를 선착순 100명을 한정해 연말까지 운영한다.

‘온라인 취업역량 분석’은 구직자의 경험과 자기진단 검사결과를 분석하여 종합적인 일자리 정보를 제공한다.

구직자가 희망직무를 선택하고 자기진단검사를 제출하면 AI(인공지능)의 빅데이터를 통해 구직자에게 적합한 직무를 안내한다. 취준생은 실시간으로 워크넷, 잡코리아에서 적성과 관련된 채용공고를 추천받는다.

‘화상취업컨설팅’은 취업역량 분석 후 결과를 토대로 언제 어디서나 전문 취업컨설턴트에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구직자는 4가지 컨설팅 주제인 ‘취업역량분석결과보고서 해석, 진로·취업 지원, 입사서류 첨삭, 면접준비) 중 하나를 선택한 후 날짜, 시간, 컨설턴트를 차례로 선택하면 예약된 시간에 1:1 화상으로 취업준비조언을 받을 수 있다.

온라인 취업역량 분석 및 화상 취업컨설팅 서비스는 인천일자리포털(http://www.incheon.go.kr/job)이나 2020 인천 일자리한마당 홈페이지(http://www.incheonjob.co.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인천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취업준비생을 돕기 위해 지난 8월10일~10월29일까지 온라인취업박람회인 ‘2020 인천일자리한마당’을 무료로 개최하고 있다.

이 밖에도 취업준비를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개설돼있다. 올해도 3달이 채 남지 않았다. ‘되면한다, 해도안된다’ 등 ‘어떻게든 되겠지’라며 허송세월의 2020년이 아닌 전화위복 삼아 ‘집콕 취준생활’이 되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