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찰청, 재개발구역과 공·폐가 일제수색키로
상태바
인천경찰청, 재개발구역과 공·폐가 일제수색키로
  • 김영빈 기자
  • 승인 2020.09.27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오후 2시~5시, 재개발구역 12곳과 공·폐가 6,000여곳
물탱크·창고·옥상 등 취약장소 정밀수색, 노숙자는 쉼터 인계
무단 출입구 폐쇄 및 경고문 부착, 안전펜스 설치 등 개선책 모색

인천지방경찰청이 재개발구역과 공·폐가에 대한 일제수색 및 방범진단에 나선다.

인천경찰청은 28일 오후 2시~5시 재개발구역 12곳과 공·폐가 6,000여 곳을 일제수색하고 방범상태를 확인해 필요한 조치를 취할 계획이라고 27일 밝혔다.

이번 일제수색에는 지·파출소 직원과 방범순찰대, 자율방범대원 등 587명이 참여하며 물탱크·창고·옥상 등 취약장소에 대한 정밀수색과 함께 노숙자를 발견할 경우 쉼터 인계 등을 통해 주민 불안 요소를 차단할 방침이다.

또 이들 재개발구역과 공·폐가가 범죄 또는 청소년 탈선장소로 악용되지 않도록 무단 출입구 등은 폐쇄하고 경고문을 부착하는 한편 해당 지방자치단체 및 재개발조합 등과 협업을 통해 안전펜스 설치 등 근본적 개선책을 마련키로 했다.

경찰은 해당 지역 관리카드를 작성하고 정기적인 순찰과 함께 방범상태 보완작업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임실기 인천경찰청 생활안전과장은 “이번 재개발구역과 공·폐가 일제수색은 시민들이 치안 불안 요소 중 하나로 꼽은데 따른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불안해하는 장소 등에 대해서는 유관기관 등과의 협업을 통해 선제적으로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체감 안전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