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부터 11월1일까지 외식 3번 하면 '1만원 할인권'
상태바
30일부터 11월1일까지 외식 3번 하면 '1만원 할인권'
  • 윤종환 기자
  • 승인 2020.10.30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 '외식 쿠폰' 330만장 30일 오후 4시부터 선착순 지급
신용카드로 2만원 이상 결제 3번하면 다음 결제서 할인 또는 환급
내달 2일엔 대형 영화관 6천원 '영화 할인' 쿠폰도
외식 자료사진 ©게티이미지뱅크 

30일(금) 오후 4시부터 11월1일(일) 자정까지는 국내 모든 외식업소에서 2만원 이상을 3회 결제할 시 다음 4번째 결제에서 1만원을 환급 또는 할인 받을 수 있다.

30일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정부는 최근 코로나19로 잠정 중단했던 8대 소비 (진작)쿠폰 지급을 재개했다.

이날 오후부터 제공되는 할인 쿠폰은 선착순으로 330만명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외식 쿠폰’이다.

소비자가 KB국민, NH농협, 롯데, 비씨, 삼성, 신한, 우리, 하나, 현대 등 9개 신용카드로 2만원 이상의 식비를 3회 결제하면, 다음 네 번째 결제에서는 1만원을 캐시백 해 주거나 청구 할인해 주는 방식이다.

유흥업소를 제외한 국내 전 외식업소에서 진행하는 결제가 참여 실적으로 인정되며, 포장 및 배달 등도 인정된다. 동일 업소는 1일 1회, 카드사별로는 1일 최대 2회까지만 실적이 인정된다.

다만, 배달앱을 이용할 경우 앱을 이용한 선결제 방식이 아닌 배달원을 통한 현장결제를 진행해야 실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9개 카드사는 문제메시지 등을 통해 소비자가 몇 차례 참여했는지 등의 안내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외식 쿠폰 지급은 지난 8월 시행 이틀만에 잠정 중단됐었는데, 이 때 혜택을 받지 못했던 41만6천여 건의 외식 실적도 이번에 소급 적용된다. 당시 쿠폰 제공 기간 동안 한 차례 결제를 했던 시민이라면, 이번에 두 번만 결제를 하면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정부는 또 내달 2일 오전 10시부터 영화 예매 시 6천원을 할인받을 수 있는 ‘영화 쿠폰’도 배포한다.

CGV와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씨네Q 등 대형 영화관와 지역 극장 등 485개 영화관이 참여하는 이벤트로, 대형 영화관의 경우 각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할인권을 다운받을 수 있다.

지역 극장 등은 이날 현장 매표소에서 입장권 발권 시 즉시 할인이 적용된다. 극장별 미소진 수량에 따라 선착순으로 할인이 적용되며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정부는 영화 쿠폰을 통해 176만명이 할인 혜택을 받을 것으로 계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