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가지 영화가 선사하는 강렬함, 잔잔함
상태바
2가지 영화가 선사하는 강렬함, 잔잔함
  • 윤종환 기자
  • 승인 2020.11.04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공간주안, 5일부터 11일까지 영화 위플래쉬, 페뷸러스 상영
8일에는 광주 민주화 항쟁 다룬 영화로 시네마 토크 진행
13일부터 15일까지는 스웨덴영화제 열어 영화 10편 상영

인천 미추홀구에 있는 다양성 예술영화관 ‘영화공간주안’에서 오는 5일부터 11일까지 영화 <위플래쉬>, <페뷸러스>를 상영한다.

또 오는 8일 오후 2시에는 5·18 광주 민주화 항쟁을 다룬 최초의 영화 <황무지 5월의 고해>를 토대로 한 시네마토크를, 13일부터 15일까지는 제9회 스웨덴영화제를 개최해 성평등·다양성을 주제로 한 10편의 영화를 상영한다.

영화 <위플래쉬>는 뉴욕 명문 음악학교 신입생인 앤드류가 최고의 실력자이자 동시에 최악의 폭군인 플렛처 교수의 가혹한 지도 속에서 자기자신을 한계까지 몰아붙이는 과정을 묘사한다.

이 영화는 지난 2015년 개봉 당시 제87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남우조연상, 편집상, 음향상 등을 차지했다.

영화 <위플래쉬> 시놉시스

“세상에서 가장 쓸 데 없는 말이 ‘그만하면 잘했어’야” 미친 학생 vs. 폭군 선생, 천재를 갈망하는 광기가 폭발한다!최고의 드러머가 되기 위해서라면 무엇이든 할 각오가 되어있는 음악대학 신입생 앤드류는 우연한 기회로 누구든지 성공으로 이끄는 최고의 실력자이지만, 또한 동시에 최악의 폭군인 플렛처 교수에게 발탁되어 그의 밴드에 들어가게 된다.

폭언과 학대 속에 좌절과 성취를 동시에 안겨주는 플렛처의 지독한 교육방식은 천재가 되길 갈망하는 앤드류의 집착을 끌어내며 그를 점점 광기로 몰아넣는데…

영화 <페뷸러스>는 SNS서 최고의 인기 스타인 클라라와 취업을 위해 클라라를 닮아가고 싶어하는 로리, 페미니스트 엘리가 룸메이트로 지내며 겪게 되는 이야기를 담았다.

영화는 SNS시대를 살아가는 세 여성을 중심으로 SNS에서 소통하는 관계와 현실 속 관계 중 무엇이 우리에게 진정한 의미를 갖게 하는지에 대해 질문한다.

이 영화는 제24회 부산국제영화제서 관객상을 수상하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영화 <페뷸러스> 시놉시스

찐친이자 룸메이트인 ‘로리’와 ‘엘리’ 앞에 어느 날 할리우드 스타급 인기를 자랑하는 인플루언서 ‘클라라’가 나타나면서 들의 특별한 우정이 시작된다.2만 팔로워가 있어야 작가가 될 수 있는 ‘로리’는 ‘클라라’의 베프로 인스타 팔로워를 늘려가며 점점 ‘클라라’의 인기를 추월하게 되는데…

한편, ‘엘리’는 SNS에 영혼을 판 것 같은 ‘로리’와 여성을 상품화하는 ‘클라라’가 못 마땅하지만 서로 다름을 인정하고 우정을 쌓아가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