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인천사회복지사대회' 유튜브 생중계로 열려
상태바
‘2020 인천사회복지사대회' 유튜브 생중계로 열려
  • 인천in
  • 승인 2020.12.01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에는 최소 인원, 온라인으로 1천여명 참여

인천시사회복지사협회(회장 이배영, 이하 인천사협)는 11월 30일 ‘2020 인천사회복지사대회 ‘Super Social Worker’를 유튜브 생중계로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인천노인종합문화회관을 주무대로 최소한의 인원이 참석하고 인천 사회복지사 1,000여명이 온라인으로 참여했다. 박남춘 인천시장, 신은호 인천시의회의장, 오승환 한국사회복지사협회장, 김성준 인천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 위원장 등과 사회복지계 주요 인사들이 무대에 나서 행사를 축하했다.

인천시장상 표창 수상자로 ▲김종순(예림원 사회복지사) ▲이동규(파인트리홈 사회복지사) ▲이윤수(용현2동행정복지센터 사회복지서기) ▲정은해(만수종합사회복지관 사회복지사) ▲최인수(동구한마음종합복지관 건강지원팀장) 사회복지사가 선정됐다.

 

인천의회의장상 표창은 △김형준(동구한마음종합복지관 주간보호팀장) △안윤수(가족사랑요양원 시설장) △전지은(계양구노인복지관 팀장) △최영은(연수종합사회복지관 과장) 사회복지사가 수상했으며, 한국사회복지사협회장상 표창 대상자로는 ▲강솔이(동구한마음종합복지관 사회복지사) ▲김미순(광명원 생활지도원) ▲안효성(연수허브단기보호센터 팀장) 사회복지사가 선정됐다.

이와 함께 이배영 회장은 인천 사회복지 발전에 공헌한 김성준 인천시의회 문화복지위원장과 박봉주 인천중구문화원장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또 올해 평생회원으로 가입한 신준범 인천시지역아동센터총연합회장, 전병찬 연수구장애인주간보호센터 사회복지사에게 인천 사회복지사 평생회원패를 수여했다.

이 자리서 한국사회복지사협회 오승환 회장은 박남춘 인천시장을 명예사회복지사로 위촉했다. 오 회장은 박 시장이 취임한 이래 인천사회복지들사의 처우개선과 지위향상을 위해 눈에 띄는 변화를 보여주고 있다고 밝히고 감사의 마음을 전달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인천사회복지사들은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기부금 5백50만원을 마련해 인천사회복지사의 이름으로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2부 순서로는 쇼콰이어그룹 하모나이즈의 공연으로 힐링콘서트가 열리고 인천탁주(대표 정규성)가 후원하는 제1회 소성사회복지사상 시상이 진행됐다. 

이배영 회장은 “비록 랜선이지만 사회복지현장 일선에서 활동하고 있는 사회복지사들이 연대하는 모습을 보여준 것에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된다. 앞으로도 인천협회는 현장의 사회복지사들이 함께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 위하여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