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학교폭력·성범죄 예방교육도 온라인으로
상태바
이젠 학교폭력·성범죄 예방교육도 온라인으로
  • 인천in
  • 승인 2021.01.04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초·중·고교생 대상 온라인 콘텐츠 제작

인천 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코로나19로 등교 제한이 지속되면서 초·중·고등학교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 배포했다.

센터는 청소년 위기상황 및 예방교육, 자존감 회복을 위한 집단상담을 진행해 왔는데 올해 대면교육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센터 홈페이지를 플랫폼으로 하는 동영상 예방교육을 제공한 것이다. 동영상예방교육은 학교폭력, 생명존중(자살·자해예방), 인터넷․스마트폰과의존, 인성(초등용, 중․고등용), 디지털성범죄 5개 주제로 제작했다.

스마트폰으로 접속할 수 있는 플랫폼의 편의성과 온라인 교육의 맹점을 보완하기 위한 워크북 제공 등이 학교현장에서 호응을 받고 있다. 센터는 동영상 콘텐츠 이외에도 실시간 비대면 방식을 활용하여 청소년들에게 위기상황 대처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대처하고 있다. 

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박정아 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청소년들에게 제공하는 상담이나 교육 등에 제한이 많았지만, 동영상 예방교육을 선제적으로 도입하여 접근성을 높이는 데 주력했다.”며 “다양한 교육 콘텐츠 개발을 통해 교육의 질적 향상과 함께 교육서비스의 공백을 최소화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