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라 ‘지구수호대 착한상점' 개점- 사회적경제 생산품 판매
상태바
청라 ‘지구수호대 착한상점' 개점- 사회적경제 생산품 판매
  • 인천in
  • 승인 2021.01.21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무도마, 친환경 쌀, 미숫가루, 낚싯대 등 입점
지구수호대 착한상점 매장에 진열된 사회적경제기업 물품

인천시 서구 사회적경제 조직 제품이 청라 ‘지구수호대 착한상점’에 18일 입점했다.

이날 입점행사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서구사회적기업협의회 김재필 회장 및 서구청 오윤석 정책보좌관, 서구사회적경제마을지원센터 김남녕 센터장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지구수호대 착한상점에는 사회적기업에서 생산한 건강즙, 복사용지, 화장지, 종이컵, 나무도마, 친환경 쌀, 미숫가루, 낚싯대 등의 제품이 입점했으며, 앞으로 입점기업 및 제품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입점한 ㈜정약용컴퍼니 박보민 대표는 “착한 일을 하는 서구의 사회적경제조직이 지역사회에 널리 알려졌으면 하는 마음으로 입점을 준비했다”며 “지역주민들이 지구수호대 착한상점을 통해 여러 사회적기업과 친환경기업을 만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에 조성된 사회적경제조직 제품 홍보관은 정서진에 위치한 중소기업(사회적기업) 홍보관에 이은 두 번째 매장으로 서구사회적경제마을지원센터로부터 오프라인 매장 입점 지원을 받아 조성됐다.

지구수호대 착한상점 입점을 기념하여 구매 고객에게는 에코백 및 손소독물티슈를 제공하는 등 주민에게 사회적경제조직 제품을 알리기 위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김재필 회장은 “서구 구민들이 사회적기업 제품을 직접 접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지만, 마케팅이나 홍보력이 취약한 사회적기업들에게도 좋은 기회가 되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남녕 센터장은 “지구수호대 매장은 서구사회적기업협의회의 자구책으로 조성됐지만, 앞으로는 서구청과 지역주민의 관심을 통해 본격적인 사회적경제조직 제품 홍보관이 더 만들어지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사회적경제조직 제품 및 친환경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지구수호대 착한상점은 (예비)사회적기업 ㈜정약용컴퍼니에서 운영하는 매장으로 서구 청라에메랄드로 99번지 지젤엠 지하1층 B동 87호에 위치해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