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 상임이사(원장) 공모
상태바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 상임이사(원장) 공모
  • 김영빈 기자
  • 승인 2021.03.08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22일 원서접수, 4월 12일 서류심사 결과 발표, 4월 22일 면접
임원추천위가 인천시장에게 2배수 이상 후보 추천, 6월 임용 예정
옛 인천인재육성재단, 평생·문해·민주시민교육과 장학금 지원 업무

인천시 출연기관인 (재)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옛 인천인재육성재단)이 상임이사(원장)를 공모한다.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은 8~22일 상임이사 응모원서를 방문 및 등기우편(인천 남동구 정각로 8, YWCA건물 4층) 접수한다고 8일 밝혔다.

진흥원 업무를 총괄하는 상임이사 임기는 2년으로 보수는 진흥원 이사장인 인천시장과의 성과계약에 의한다.

자격요건은 ▲3급(상당) 이상 공무원 경력 ▲공기업, 정부 및 지자체 출자·출연기관 임원 경력 ▲국내외 대학교 전임교수로 7년 이상 강의(근무) 경력 ▲위 각호에 상당하는 자격 또는 능력이 있다고 임원추천위원회에서 인정하는 사람이다.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 임원추천위원회는 4월 12일 서류심사 결과 발표, 22일 면접을 거쳐 2배수 이상을 이사장인 인천시장에게 추천한다.

최종 결과는 5월 중 개별 통지되고 상임이사(원장)는 6월 중 임용 예정이다.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은 옛 인천인재육성재단의 명칭을 바꾼 것으로 기존 장학사무국과 평생교육진흥원 직제를 통합해 상임이사(원장)를 두고 그 밑에 사무처장을 배치한다.

기존 홍윤기 평생교육진흥원장(시 4급 공무원 출신)은 지난달 2년 임기가 끝났으나 상임이사 채용 등 조직 안정을 위해 당분간 사무처장을 맡았다.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은 평생교육, 문해교육, 민주시민교육, 장학금 지원 업무를 수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