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공직자 부동산 투기 의혹 공익제보 받기로
상태바
인천시, 공직자 부동산 투기 의혹 공익제보 받기로
  • 김영빈 기자
  • 승인 2021.03.15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부터 '공익제보 핫라인' 가동, 제보자 철저 보호
'인천시 공직자 부조리 신고센터' 통한 익명제보도 접수
투기 의혹 확인 또는 의심되면 징계, 수사의뢰 및 고발

인천시가 공무원들과 공기업 직원들의 부동산 투기 의혹에 대한 공익제보를 받기로 했다.

시는 16일부터 ‘공익제보 핫라인’(032-440-3162~5, 3188)을 가동하고 ‘인천시 공직자 부조리 신고센터’를 통한 익명제보도 함께 받는다고 15일 밝혔다.

대상은 시와 군·구 공무원 및 시 산하 공사·공단 직원 본인, 배우자, 직계 존비속이다.

범위는 3기 신도시인 계양테크노밸리 뿐 아니라 '검암역세권 공공주택지구' 등 공공기관이 사업시행자인 모든 개발 사업이며 내용은 부동산 투기, 차명 거래,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등을 모두 포함한다.

시는 공익제보 핫라인과 부조리 신고센터에 접수되는 제보에 대한 철저한 조사를 거쳐 투기 의혹이 확인되거나 의심될 경우 자체 징계는 물론 수사의뢰 및 고발 등 엄정 대응할 방침이다.

제보자에 대해서는 ‘공익신고자 보호법’과 ‘인천시 공익신고 처리 및 신고자 보호 등에 관한 조례’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인적사항과 제보내용을 철저히 비밀에 부쳐 보호키로 했다.

한편 시는 지난 5일 감사관을 단장으로 감사관실 4개 팀과 인천도시공사 및 계양구 감사부서를 포함한 자체 합동조사단을 구성해 운영 중이라고 강조했지만 10일이 지난 현재까지 부동산 투기 관련 발표는 전혀 없는 상태다.

세종시의 경우 14일 국가산단 내 땅을 사들인 공무원 1명을 수사의뢰했다고 발표했다.

이에 앞서 경기 시흥시와 광명시는 지난 10일 신도시 예정지와 공공주택지구 등에서 토지거래를 한 공무원 8명과 6명이 확인됐다고 각각 발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