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B 노선과 연계한 인천시 발전전략' 토론회
상태바
'GTX-B 노선과 연계한 인천시 발전전략' 토론회
  • 김영빈 기자
  • 승인 2021.03.17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연구원, 18일 오후 연구성과 공유 토론회 유튜브 생중계
코로나, 인구구조 변화, GTX-B 연구과제 발표 및 토론

인천연구원이 연구성과 공유 토론회를 연다.

인천연구원은 18일 오후 1시 30분~5시 50분 대강당에서 최근의 연구 중 시민들과 공유할 필요가 있는 과제들을 발표하는 토론회를 개최하고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생중계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4부로 구성됐으며 1부(연구성과 종합)에서는 윤하연 선임연구위원(연구기획실장)이 ‘2020년 연구성과 및 미래 연구방향’, 민경선 연구위원(도시사회연구부)이 ‘다문화사회 정착을 위한 문화정책의 과제’, 조성윤 연구위원(경제환경연구부)이 ‘인천시 감염병 관리방안 연구’를 발표한다.

2부(코로나 관련 연구과제)에서는 심진범 선임연구위원(도시사회연구부)이 ‘코로나19와 인천 관광:환경변화에 대응하는 관광정책 방향 및 과제’, 강동준 연구위원(교통물류연구실)이 ‘코로나19로 인한 항공산업 위기에 따른 인천시 지역경제 영향’을 발표하고 윤희택 인천상의 지역경제실장, 안광호 인천시 항공과장, 김재호 인천관광·마이스포럼 관광정책분과위원장, 김영신 인천시 관광진흥과장이 토론을 벌인다.

3부(인구구조 관련 연구과제)에서는 이인재 선임연구위원(미래도시연구단장)이 ‘2020 인구구조 변화와 인천시 인구정책’을 발표하고 윤홍식 인하대 사회복지학과 교수, 박세호 인천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선임연구원, 정원 인천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 책임연구원이 토론에 나선다.

4부(GTX 관련 연구과제)에서는 김종형 선임연구위원(초광역교통연구단장)이 ‘GTX-B 노선과 연계한 인천시 발전전략:교통·도시계획·산업경제를 중심으로’를 발표하고 이병래 인천시의원, 김송원 인천경실련 사무처장, 추상호 홍익대 도시공학과 교수가 토론한다.

인천연구원은 토론회 생중계에서 댓글창에 의견을 달면 추첨으로 경품을 주는 ‘유튜브(인천연구원) 구독 및 실시간 댓글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용식 인천연구원장은 “코로나19, 인구변화, GTX-B 노선 등은 향후 시정 전반과 시민생활에 상당한 영향을 끼칠 수밖에 없다”며 ”어떻게 대응하고 어떻게 인천의 미래를 설계할 것인지 시민들과 함께 고민해 보자는 취지로 토론회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