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방과후학교 입찰 과정 부적절 진행
상태바
인천, 방과후학교 입찰 과정 부적절 진행
  • master
  • 승인 2011.05.31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간참여 사업 선정에 불필요한 물품요구 등

인천지역 일부 학교가 민간참여 방과후학교 입찰 과정을 부적절하게 진행한 것으로 드러났다. 민간참여 교실과 관련이 없는 물품을 업체에 요구하는가 하면, 마케팅 비용을 운영비에 포함시켜 학생들의 수강료를 늘렸다는 게 주요 내용이다.

이에 따라 시 교육청은 지난 3월15일부터 4월 말까지 40개교를 대상으로 자체감사를 벌이고 곧 그 결과를 발표한다는 입장이다.

'2010년도 교육정보화기기 등 운영실태 지도 점검 결과'에 따르면 시 교육청은 지난 2010년 10월 25일부터 11월 12일까지 직언 2개조 6명을 투입해 총 20개 학교에 대해 운영실태를 점검한 결과, 일부 학교에서 교육정보화기기 보유 현황이 불일치했다.

실제로 A초등학교는 민간컴퓨터 교실 운영비안에 '마케팅비용'을 포함해 산출한 것으로 드러났다.

B학교도 운영비내역으로 마케팅 비용을 포함해 산출했으며, 무상으로 A/S를 해주는 기간 1년을 포함해 유지보수비를 산출했다.

C학교는 업체 선정과정에서 민간참여 컴퓨터교실과 관련 없는 물품인 웹서버와 파일서버, 정보자료실용 사무책상 등 총 3500만원을 부당하게 기증받은 것으로 시 교육청 지도점검 결과 드러났다.

시 교육청 관계자는 "감사원에서도 지난 4월 중순 관련 자료를 넘겨받고 사전 감사를 진행한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조만간 감사 결과를 언론에 알릴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인천시의회 노현경 의원은 "민간참여 컴퓨터 교실은 학생들이 수익자 부담으로 돈을 내는 것이므로 민간참여 사업 선정에 불필요한 물품요구 등은 학생들의 부담을 늘릴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인천지역도 대형 업체 5~6 업체가 독점적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감사결과가 나오면 민참 사업자 선정 과정의 합리적인 방안이 마련돼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검찰은 방과후 학교 업체 선정 과정에서 비자금을 조성하고 서울지역 일부 학교에 로비를 한 정황을 잡고 대교 등 방과후학교 운영 업체에 대해 압수수색을 진행한 바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