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인천시당, 공직자 부동산 투기 의혹 엄정수사 촉구
상태바
민주당 인천시당, 공직자 부동산 투기 의혹 엄정수사 촉구
  • 김영빈 기자
  • 승인 2021.04.07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 소속 선출직 공직자 투기 의혹에 유감 표명, 사실로 밝혀지면 반드시 징계
국민의힘 소속 전직 인천시의원과 전직 국회의원 형의 투기 의혹 거세게 비판
"전·현직 공직자 등 모든 부동산 투기 의혹 수사에 적극 협조하고 계속 지켜볼 것"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이 연일 제기되는 부동산 투기 의혹에 대해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민주당 시당은 7일 논평을 내 “인천지역 선출직 전·현직 공직자들의 부동산 투기 의혹이 지속적으로 터져 나오고 있다”며 “우리당 소속 공직자의 부동산 투기 의혹에는 보다 높은 도덕적 수준을 갖춘 후보를 선출하지 못한 것에 진심으로 유감의 말을 먼저 전하며 사실로 밝혀질 경우 반드시 징계하겠다”고 밝혔다.

시당은 “시당 소속 지방의원들이 선출직 공직자의 부동산 투기 조사범위 확대를 요구하는 기자회견을 가진데 이어 시당은 모든 부동산 투기 의혹 관련 조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할 것을 약속한다”고 강조했다.

시당은 “전직 시의원과 전직 국회의원 친형이 미공개 정보를 이용해 부동산 투기를 한 혐의로 압수수색을 당했는데 이는 대의 민주주의와 지방자치의 근본을 흔드는 뿌리 깊은 부정부패와 유착관계를 보여주는 대표적 사례”라며 “수사당국의 철저한 수사를 촉구하며 진행 과정을 계속 지켜볼 것”이라고 압박했다.

민주당 시당이 언급한 당 소속 선출직 공직자는 이강호 남동구청장, 전직 시의원(최석정)과 전직 국회의원(이학재)은 국민의힘 소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