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여성리더 아카데미' 6월말 개강
상태바
'인천 여성리더 아카데미' 6월말 개강
  • 인천in
  • 승인 2021.05.30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하대 10월까지 9주, 72시간 과정 운영

 

인하대가 인천시 위탁으로 ‘인천 여성리더 아카데미’ 사업를 9주간 일정으로 6월말부터 10월까지 운영한다. 인천시와 인하대는 26일 ‘여성리더 아카데미 사업 운영 위수탁 협약(MOU)’을 체결했다.

인천 여성리더 아카데미는 2010년부터 인하대 평생교육원이 인천시의 지원을 받아 ‘살고 싶은 도시, 함께 만드는 인천’을 선도할 여성 리더를 양성하는 사업이다. 인하대는 다양한 분야의 여성 인재를 발굴해 인천 시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사회참여를 돕고 있다. 지금까지 이 교육과정을 거친 여성 인재는 1,555명에 이른다.

협약에 따라 인하대는 매년 기본과정 1회, 전문과정 3회를 실시해 오는 2023년까지 매년 200명씩, 총 600명의 여성인재를 양성한다. 기본과정은 여성 리더로서 전문성과 교양 지식을 쌓고 네트워킹할 수 있도록 지도교수제에 기반한 소그룹 연구활동과 특강, 멘토링으로 구성된다. 전문과정은 기본과정 수료자들이 인천시 정책 개선과 나아가 인천의 발전에 적극적으로 나설 수 있도록 리더십 역량을 강화하는 심화과정이다.

인하대는 여성리더에게 필요한 리더십, 인문학, 경제, 정책개발 등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오는 6월 말부터 10월까지 9주(74시간)간 교육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인천에 살거나 인천 소재 학교, 직장을 다니는 여성이면 지원할 수 있으며, 교육비는 무료다. 교육 수료 시 인천시장과 조명우 인하대 총장 명의의 수료증을 발급하며, 인하대 특수대학원인 교육, 상담심리, 경영, 공학, 보건, 정책대학원 진학 시 특별장학금을 지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