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으로 떠나는 인천여행
상태바
문학으로 떠나는 인천여행
  • 인천in
  • 승인 2021.08.11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추홀학산문화원, 지역인문강좌 17일부터 5강 마련

 

미추홀학산문화원은 8월 17일부터 9월 14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12시에 「문학으로 떠나는 인천여행」 온라인 강좌를 진행한다. 인천시민, 미추홀 주민 성인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4번의 강좌를 통해 인천을 배경으로 쓰인 문학 작품들을 시대별, 장르별로 살펴보고, 작품 속에 내재되어 있는 인천의 역사와 생생한 생활사들을 들여다본다.

마지막 5강에는 문학작품이 된 장소를 실제 답사하는 과정이다. 개항 이후 산업과 물류의 중심지였으며, 근·현대 문학의 배경이 된 작품들의 개항장 일대의 공간을 되새겨 본다. 강의는 이태희 인천대학교 초빙교수가 맡았다.

미추홀학산문화원 관계자는 “문학작품에는 작가가 살았던 시대의 사회적, 역사적 배경이 드러나 있어, 당시의 삶을 유추해 볼 수 있다. 이런 사람들의 이야기을 통래 지역사를 읽어내는 인문적 시선을 확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면 좋겠다. 인천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 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에서 주최하는 「2021 민주시민교육 거점기관 운영사업」에 선정되어 진행하는 「인천을 이야기하다」 테마과정의 일환이다. 공모사업은 지역사회를 이해하는 시민교육을 통해 지역 정체성 확립 및 공동체의식 함양을 통해 지역사회에 적극 참여하는 민주시민을 양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온라인 강좌는 zoom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문화원 홈페이지(www.haksanculture.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청 및 문의는 미추홀 학산문화원 지역문화팀(032-866-3994)으로 전화하거나 홈페이지를 통해서 할 수 있다.

 

< 문학으로 떠나는 인천여행 강의 개요 >

- 대 상 : 미추홀 주민 및 인천시민

- 교육기간 : 8월17일(화) ~ 9월14일(화) 10시~12시

- 장 소 : 온라인 강의(ZOOM) 및 현장답사(진행 어려울시 온라인 교육으로 대체)

- 강 사 : 이태희 (인천대학교 초빙교수)

- 내 용 : 인천을 배경으로 쓰인 문학작품을 이해하고, 작품 속에 내재되어 있는 인천의 역사와 지역사 들여다보기(5강)

- 참 가 비 : 무료

- 신청방법 : 전화(032-866-3994) 및 온라인신청(https://forms.gle/1LiUyQqtj4z8aHHPA)

 

- 문 의 : 미추홀학산문화원 지역문화팀 032-866-399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