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립합창단, 정기연주회 '합창의 매력에 빠져봐' 온라인 공연
상태바
인천시립합창단, 정기연주회 '합창의 매력에 빠져봐' 온라인 공연
  • 김영빈 기자
  • 승인 2021.08.29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8일 오후 7시 30분, 유튜브와 네이버TV 생중계
이보미 상임부지휘자 첫 무대, 다양한 프로그램 구성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에게 위로의 무대 되길"

인천시립합창단이 제172회 정기연주회 ‘합창의 매력에 빠져봐’를 온라인 생중계로 공연한다.

인천문화예술회관은 시립합창단이 9월 8일 오후 7시 30분 ‘합창의 매력에 빠져봐(합.매.빠)’를 유튜브와 네이버TV를 통해 온라인 라이브 공연으로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시립합창단의 ‘합.매.빠’는 올해 위촉된 이보미 상임부지휘자의 첫 무대다.

이보미 상임부지휘자는 연세대 음대 작곡학과를 나와 미국 루이빌 대학에서 합창지휘를 전공했다.

인천시립합창단의 공연 모습
인천시립합창단의 공연 모습

이번 시립합창단의 공연 프로그램은 클래식 기악곡을 합창으로 편곡한 로시니의 ‘윌리엄텔 서곡’과 라흐마니노프의 ‘보칼리제’를 시작으로 한국가곡인 ‘그리움’(김재명 시, 정남규 작곡)과 ‘꼭 안아줄래요’(한경아 작사, 윤학준 작곡)에 이어 세계 민요 4곡(Yo Le Canto Todo El Dia 등), ‘8090 가요 그리고 리듬’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됐다.

‘8090 가요 그리고 리듬’에서는 ‘소녀’와 ‘잠 못드는 밤 비는 내리고’ 및 ‘Do You Feel the Rhythm’과 ‘Dry Bones’를 들려주는데 음정 없이 리듬으로만 말하듯 노래하는 리듬합창은 기존의 합창에서는 느낄 수 없던 독특한 무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보미 인천시립합창단 상임부지휘자는 “다양한 합창의 매력이 넘치는 무대를 선사하겠다”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인천시민들에게 감동을 전하는 위로의 무대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