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봉·영종·율목·꿈벗도서관, 9월 독서의 달 행사 운영
상태바
수봉·영종·율목·꿈벗도서관, 9월 독서의 달 행사 운영
  • 인천in
  • 승인 2021.09.02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봉도서관 「내 인생의 책」
영종도서관 「BLEX-책(BOOK)으로 FLEX!」
율목도서관 「율목도서관 담다.」
꿈벗도서관 「도전! 챌린지×챌린지」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이 운영하는 4개 공공도서관(수봉·영종·율목·꿈벗도서관)은 독서의 달인 9월을 맞아 한 달 동안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4개 공공도서관의 독서의 달 행사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비대면 중심으로 진행된다. 대면 행사의 경우 방역 절차를 준수해 최소 인원으로 운영한다.

수봉도서관은 「내 인생의 책」 이벤트, 「책꽂이 만들기」, 「찾아가는 책놀이」 체험행사가 열린다. 「내 인생의 책」은 인생 책 한 권의 제목과 이유를 기록해 참여하는 행사로 우수작을 선정해 소정의 선물을 증정한다. 선정작은 홍보물로 제작해 도서관 내‧외부에 게재한다. 시민들의 이야기가 담긴 독서 정보 공유로 책읽기의 활성화를 독려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영종도서관은 「BLEX-책(BOOK)으로 FLEX!」를 주제로 강연 및 체험행사를 운영한다. 강연은 국내 대표 그림책 작가인 서현 작가를 초청해 최근 출간한 『호라이』, 『호라이 호라이』의 창작과정 및 에피소드를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강연 연계로 진행되는 「호라이 호라이 토퍼만들기」, 「호라이 수세미 만들기」 체험행사에서는 참여자가 본인 수령분과 지역 내 정보소외계층 기관 기증용 2개를 제작한다. 시민들의 참여가 기증, 나눔이 될 수 있다는 의미를 전달한다.

율목도서관은 「율목도서관 담다.」를 주제로 강연 및 체험행사가 진행된다. MBC 프로그램 「공부가 머니」를 통해 알려진 진동섭 작가가 강연한다. 문해력의 필요성, 증진 방법 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또한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참여 이벤트 「제페토 속 율목도서관에서 숨은 책 찾기」도 주목된다. 제페토 속 율목도서관을 방문해 숨은 퀴즈를 풀면 정답자에 한해 소정의 상품을 제공한다.

꿈벗도서관은 「도전! 챌린지×챌린지」를 주제로 공연과 강연, 체험행사를 운영한다. 과학과 마술이 융합된 퍼포먼스형 공연 「싸이 매직 홈서트」를 비롯해 정리 컨설턴트 정희숙 저자의 강연 「공간을 바꾸는 정리의 기술」, 어린이 및 가족 단위로 참여 가능한 반려식물 만들기 체험행사, 도서 대출 인증 이벤트, 한 도시 한 책 독서 운동 퀴즈 이벤트 등 다양하다.

행사 참여 방법 등 기타 자세한 문의는 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유선으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