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 소상공인의 도전 - ‘라이브 커머스’로 코로나 장벽을 넘다
상태바
다문화 소상공인의 도전 - ‘라이브 커머스’로 코로나 장벽을 넘다
  • 인천in
  • 승인 2021.09.16 2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문화 비영리단체 ‘힐링에듀’, 28일부터 다문화 소상공인 대상 2기 교육

 

다문화 비영리단체 ‘힐링에듀’가 시청자미디어재단의 지원을 받아 오는 9월 28일 부터 10월 13일까지 다문화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라이브 커머스 도전!’ 2기 교육을 실시한다.

라이브 커머스(live commerce)란 온라인 실시간 방송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방식으로, 판매자와 시청자 간 양방향 소통이 가능하고 비대면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코로나19로 비대면 경제가 급부상하면서 새로운 유통경로로 주목받고 있다.

교육에서 상품판매까지에서 ▲ 라이브 커머스의 이해와 국내외 라이브 커머스 현황, ▲라이브커머스 장비 및 운용 방법 ▲ 상품 구성과 라이브 프로모션, ▲ 라이브커머스 방송기획 , ▲ 쇼호스트 이해하기, ▲ 상품판매 등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상반기 교육을 수료했던 중국 출신의 김해옥씨는 “관심도 많고, 하고 싶어하는 사람도 많은데 어디서 어떻게 시작해야 할 지 잘 모른다. 우리 다문화 분들에게 정말 필요한 교육이다.”라고 교육 소감을 말했다.

교육생(2기)은 12명을 모집하며, 참가를 희망하는 다문화 및 북한이탈 주민은 010-8335-3744으로 문자접수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