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청 씨름단, 창단 25년만에 첫 천하장사 배출
상태바
연수구청 씨름단, 창단 25년만에 첫 천하장사 배출
  • 윤성문 기자
  • 승인 2021.11.10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두급 김찬영 꽃가마, 장지영 이후 인천 두번째 천하장사
천하장사에 오른 김찬영 선수(왼쪽)가 연수구청에서 고남석 연수구청장(가운데)과 기념촬영을 했다.

인천 연수구청 씨름단이 창단 25년 만에 첫 천하장사를 배출했다.

10일 연수구에 따르면 연수구청 씨름단 백두급의 김찬영은 지난 7일 울산 문수체육관에서 열린 ‘위더스제약 2021 천하장사 씨름대축제’ 천하장사 결정전에서 김진(증평군청)을 3대 1로 제압하고 최정상에 올랐다.

지난 1984년 인하대에 재학 중인 장지영 장사가 제3대 천하장사에 오른 이후 인천 연고 실업팀으로는 첫 천하장사이자 37년 만에 인천이 맛보는 씨름판 최고의 타이틀이다.

지난해 10월 최근식 감독 체제로 개편한 연수구청 씨름단은 올해 10개의 전국대회에 참가해 개인전 우승 4회 등 모두 20여차례 전국 대회에서 입상하는 등 경기력을 인정받았다.

특히 올해 회장기 전국장사씨름대회와 전국 씨름선수권대회에서 역사급의 김보경이 잇따라 우승을 차지한 데 이어 성현우도 청장급 정상에 오르는 등 개인전과 단체전에서 좋은 성적을 거뒀다.

창단 후 첫 천하장사에 등극한 백두급의 김찬영도 2019 창녕대회 백두장사에 오른 이후 올해 초 설날장사씨름대회 4위에 이어 전국씨름선수권대회 결승까지 오르는 등 주목을 받았다.

연수구청 씨름단은 내년 대학부 최강자인 인하대 김태하 등 5명을 추가로 영입해 모두 13명의 선수단으로 본격적인 인천 일반부 씨름의 중흥기를 준비할 예정이다.

구는 이날 씨름단과 구청 관계자들이 함께 한 자리에서 용담공원에 있는 노후 훈련장과 선수 숙소 등을 대체할 시설 신설안을 포함해 전면적인 훈련환경 개선을 검토하기로 했다.

고남석 연수구청장은 “그동안 안팎으로 어려운 환경에서도 말없이 열심히 땀흘려 준 선수들에게 감사하다”며 “지역을 대표하는 유일한 일반부 씨름단으로 당당하게 인천 씨름의 맏형 역할을 이어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