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시민단체들, 지역 대선공약 11개 반영 요구
상태바
인천 시민단체들, 지역 대선공약 11개 반영 요구
  • 윤종환 기자
  • 승인 2021.11.16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28개 시민단체, 인천시·시의회와 공약 공동 발굴
경제·환경·복지 등 5개 분야... 수도권매립지 종료 등 담겨
인천고법 설치, 중앙기관 인천 이전 등도 요구
시민정책네트워크 등 인천 시민단체들이 11개의 지역 대선공약을 선정, 각 대선후보 공약에 반영을 촉구했다.(사진제공=인천평화복지연대)

인천 시민단체들이 11개의 지역 대선공약을 선정, 각 정당 대선캠프에 반영을 요청했다.

인천시민정책네트워크, 인천평화복지연대 등 인천지역 시민단체 28곳은 16일 인천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인천의 지속적인 발전과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인천시·시의회·시민단체가 함께 11개의 대선 공약을 발굴했다”며 “각 정당 후보는 여야를 떠나 반드시 해당 공약을 인천지역 공약으로 선정하라”고 촉구했다.

이어 “전날 각 대선캠프와 시당에 대선 공약 제안서를 전달했다”며 “공약 반영 여부와 실행 여부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 시민들에게 공개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들이 제안한 지역공약은 △경제·일자리 △환경 △보건·복지 △평화 △자치분권 등 5개 분야로 이뤄져 있다.

경제·일자리 분야와 관련해선 항공(인천공항) MRO단지 조성 및 친환경 미래자동차 산업 집중 육성 지원, 바이오 분야 혁신클러스터 조성 지원 등의 내용이 제안서에 담겼다.

환경 분야에는 수도권매립지 2025년 종료, 영흥 석탄화력발전소 2030년 폐쇄를 요구하는 내용을 담았다. 이 중 영흥석탄 조기폐쇄와 관련해선 서울·경기·인천의 에너지 분권이 필요하다는 입장도 밝혔다.

보건·복지 분야서는 제2인천의료원 및 감염병 전문병원 설립, GDP의 20% 수준까지 복지 예산을 확충해야 한다고 제언했다. 아울러 인천에도 지역 공공의대 설립이 필요하다는 의견도 소항목으로 추가했다.

이 밖에도 이들은 △서해남북평화도로 건설 △해안철책 및 용치 제거 △인천 고등법원 설치 △중앙기관 인천 이전 등을 지역 공약으로 선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