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로 구현된 수봉산, 용현갯골
상태바
메타버스로 구현된 수봉산, 용현갯골
  • 김민지 인턴기자
  • 승인 2021.11.30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추홀학산문화원, ‘놀래타운’ 속 수봉산·주인선·용현갯골 재현
pc, 노트북 통해 접속 가능
메타버스 '놀래타운' (사진제공=미추홀학산문화원)

미추홀학산문화원이 학산마당극 ‘놀래’를 앞두고 가상세계 메타버스 '게더타운(Gather Town)' 플랫폼을 활용한 '놀래타운'을 운영한다.

이번 축제 기간 시민들이 모여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온라인 마당이다. 미추홀구 수봉산, 주인선, 용현갯골 등을 상징화해 8비트 이미지로 구현했다. pc와 노트북을 통해 접속할 수 있다.

놀래타운에서는 학산마당극놀래 축제와 시민창작 작품을 소개한다. 축제 티져 영상도 볼 수 있으며 제2회 학산백일장의 초등부, 청소년부, 일반부 시상작도 전시한다.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됐다.

놀래타운에 숨겨진 장소를 찾아서 퀴즈를 푸는 '원장님을 찾아라'와 '놀래타운 인증샷'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참여한 시민들에게 추첨을 통해 다양한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축제 기간 댓글 이벤트와 베스트 공연과 팀을 시민들이 선정하는 ‘놀래 어워드’, ‘댓글 이벤트’도 운영할 예정이다. 사전에 온라인 관객으로 신청한 사람들 대상으로 ‘출석왕’도 선발한다.

자세한 접속 방법은 미추홀학산문화원 홈페이지(www.haksanculture.or.kr) 또는 네이버 블로그(http://blog.naver.com/nghaksan)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