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글로벌캠퍼스 유타대 아시아캠퍼스 '온라인 체험의 날' 행사
상태바
인천글로벌캠퍼스 유타대 아시아캠퍼스 '온라인 체험의 날' 행사
  • 김영빈 기자
  • 승인 2021.12.02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 오전 10시부터 7개 학부 강의 및 재학생들과의 만남 제공
입학 여부 및 전공 선택에 도움 주고 대학생활 정보 제공 위해
내년 봄 학기 2차 지원 마감(12월 15일) 앞두고 홍보활동 일환
송도국제도시의 인천글로벌캠퍼스 내 유타대 아시아캠퍼스(사진제공=인천경제청)
송도국제도시 인천글로벌캠퍼스 내 유타대 아시아캠퍼스(사진제공=인천경제청)

인천글로벌캠퍼스의 ‘유타대 아시아캠퍼스’가 예비 대학생들의 전공 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해 ‘온라인 체험의 날’ 행사를 실시한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UAC(유타대 아시아캠퍼스)’가 4일 오전 10시부터 ‘온라인 체험의 날’ 행사를 열고 7개 학부 전공 강의 및 재학생들과의 만남을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전국의 예비 대학생과 타 대학 학생들을 대상으로 무료 진행하는 학부 강의는 신문방송학, 심리학, 영상영화학, 도시계획학, 건설환경공학, 컴퓨터공학, 전기공학이다.

재학생들과의 만남에서는 입시 준비과정, 장학금, 클럽활동 등 입학과 대학생활 관련 정보를 들을 수 있다.

유타대는 17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세계 100위권 명문대학(글로벌 대학평가기관인 QS 선정)으로 지난 2014년 송도국제도시의 인천글로벌캠퍼스에 본교와 동일한 교육과정 및 졸업장을 제공하는 ‘확장형 캠퍼스’인 ‘UCA(유타대 아시아캠퍼스)’를 개교했다.

현재 7개 학부 전공과 6개 부전공(게임학, 전략적 커뮤니케이션학, 다큐멘터리학, 리더십학, 심리학, 도시계획학) 및 2개 석사 과정(공중보건학, 생명의료정보학)을 운영하고 있다.

UCA의 2022학년도 봄 학기 2차 지원 마감일은 12월 15일이며 가을 학기 지원 마감일은 1차 3월 30일, 2차 5월 30일, 최종 7월 30일이다.

변정수 UCA 입학처장은 “이번 행사는 유타대 아시아캠퍼스를 미리 체험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7개 학부 전공 교수들의 강의를 미리 들어봄으로써 입학 여부 및 전공을 선택하는데 활용할 수 있고 재학생들과의 만남은 대학생활에 대한 생생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교류의 장”이라고 소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