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내년 1월1일자 지방공무원 709명 인사 단행
상태바
인천시교육청, 내년 1월1일자 지방공무원 709명 인사 단행
  • 윤성문 기자
  • 승인 2021.12.20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인천시교육청)
인천시교육청

인천시교육청은 내년 1월1일자 지방공무원 709명에 대한 정기인사를 20일 발표했다.

이번 인사는 공로연수 등에 따른 상위직급 결원에 대한 승진과 신설학교 및 기관의 충원을 위한 전보 등으로 이뤄졌다.

대상자는 3급 2명, 4급 7명, 5급 24명, 6급 63명, 7급 64명, 8급 5명 등 총 165명의 승진과 3급 이하 전보 508명 및 신규임용 36명 등이다.

 

 

3급 전보는 △학생교육문화회관 관장 김맹기 △북구도서관 관장 정만교(승진) △중앙도서관 관장 김용석(승진) 등이다.

4급 전보는 △부평도서관 관장 이정기 △연수도서관 관장 김문곤 △계양도서관 관장 김호섭 △주안도서관 관장 정경애(승진) △북부교육지원청 행정지원국장 임현국 △학생교육문화회관 총무부장 신현웅 △평생학습관 기획·정보부장 이인우 △학교설립과 과장 전윤만 △정책기획조정관 예산복지담당서기관 오태환(승진) △감사관 감사총괄서기관 이소욱(승진) △노사협력과 과장 김재영(승진) △그린스마트미래학교추진단 단장 강길준(승진) △교육시설과 과장 민병수(승진) △서은선(승진, 중앙교육연수원 교육파견) 등이다.

시교육청은 이번 인사와 관련해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추진단’을 신설해 40년 이상 된 학교를 디지털·친환경 기반의 첨단학교로 바꿔 다양한 미래형 교수학습을 실현하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또 향후 인천 교육정책을 안정적으로 추진하고 역량·현장 중심의 교육행정 리더를 양성하고자 ‘미래인재양성과정’을 개설해 교육행정 6급 8명을 교육파견 임용했다고 덧붙였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정기 인사는 인천 교육정책의 연속성을 유지하고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능동적으로 대비하는 현장 중심의 적임자를 배치하는 데 중점을 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