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종 '씨사이드파크'에 미디어 테마파크 조성
상태바
영종 '씨사이드파크'에 미디어 테마파크 조성
  • 김영빈 기자
  • 승인 2021.12.29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경제청, 내년 35억원 들여 송산 일대 야간경관 연출
인천시설공단이 제시한 모노레일과 짚라인 설치도 검토
해변 레일바이크 외의 볼거리와 즐길거리 확충 적극 추진
영종 씨사이드파크의 해변 레일바이크
영종 씨사이드파크의 해변 레일바이크

인천 영종도의 대표공원인 ‘씨사이드파크’에 모노레일과 짚라인 등 즐길거리와 미디어 테마파크 등 볼거리 확충이 추진된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내년에 35억원을 들여 씨사이드파크 내 송산에 포토존과 각종 조형물, 미디어파사드, 은하수 조명 등을 설치할 예정이라고 29일 밝혔다.

낮에는 미디어아트를 활용한 암벽 앞 조형물 연출, 야간에는 화려한 미디어파사드 쇼를 각각 선보이고 야광도로 등을 조성함으로써 이용객들이 판타지 세계 속에 있는 듯한 느낌을 주는 미디어 테마파크를 만든다는 것이다.

인천경제청은 인천시설공단이 ‘씨사이드파크 활성화 기본구상 용역’을 통해 제시한 송산 정상까지의 모노레일 설치와 정상에서 계곡을 횡단하는 다양한 난이도(연습~고난도)의 짚라인 코스 설치도 적극 검토하고 있다.

이들 즐길거리 확충에는 약 35억원이 들어갈 것으로 추산됐다.

177만㎡의 ‘씨사이트파크’는 영종하늘도시 공동사업시행자(LH공사 70%, iH공사 30%)가 조성해 시에 기부채납(무상기부)한 공원으로 관리자인 인천경제청이 인천시설공단에 관리를 위탁하고 있다.

‘씨사이드파크’는 해변 레일바이크(5.6㎞)와 캠핑장을 갖추고 있으나 공원 이용이 활성화되지 않아 레저시설 등의 확충이 시급하다는 지적을 받아왔다.

이원재 인천경제청장은 “제3연륙교 건설에 발맞춰 씨사이드파크 활성화에 적극 나설 것”이라며 “야간경관 개선을 위한 미디어 테마파크 조성과 송산 정상에서 타고 내려오는 짚라인 설치 등은 씨사이드파크 활성화를 넘어 영종국제도시가 복합레저관광도시로 자리잡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