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의 마술같은 공간, 한번 찾아보세요~
상태바
부평의 마술같은 공간, 한번 찾아보세요~
  • 강영희
  • 승인 2022.01.04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평별곳]
(2) '아이디퍼포먼스'- 마술학원
- 강영희 / 마을사진관 다행 & 골목갤러리 한점 운영자
부평별곳-나도마술사!! @아이디퍼포먼스

 

- 찾아갈 곳, 아는 곳이 생기자 가까워지는 마술

추워진 날씨, 싸늘한 아침 바람을 맞으며 부평의 골목을 걸었다. 부평중, 부평고등학교를 지나 개흥초등학교까지 익숙한 듯 새롭게 보이는 집과 상점들을 보며 걷다보니 부흥오거리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이었다. 그렇게 걷다보니 평소 멀게 느껴져서 버스를 타고 다니던 신트리 공원과 부평구청이 생각보다 가까워서 놀랐다. 필자가 주로 다니는 중구-동구 구도심에 비해 막연히 넓고 삭막하게만 느껴지던 부평이었다. 찾아갈 곳, 아는 곳이 생기자 갑자기 친근하고 가깝게 느껴지기 시작했다.  

 

옛 마술 공연의 다양한 오리지널 포스터가 있는 공간@

 

내성적인 마술사라니~ 

개흥초교 앞 상가건물 2층 ‘마술학원’에 들어서자 익숙한 ‘부평별곳’ 포스터가 맞아준다. 토끼와 마술모자가 그려진 문을 열고 들어가자 검은 막이 쳐진 무대, 멋진 엔틱 포스터가 있는 공간을 둘러보는 사이 사무실에서 나온 권보영 대표가 자리를 권한다. 
빠르고 다양하게 펼쳐지는 무대영상과 홍보영상을 보고 방문한 터라 차분하고 조용한 모습이 새로웠다. ‘내성적 마술사라니~’ 

 

권보영 아이디퍼포먼스 대표@

 

조용한 성격의 권보영 대표는 사람들과의 소통이 어려웠고, 이런 부분을 바꾸고 싶어 마술을 배우게 됐다고 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마술이 손기술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물론 기본적인 손기술은 되야 하지만 마술을 더욱 마술답게 만드는 것은 ‘관객과의 소통’이라고 강조했다. 내성적인 성격은 바뀌지 않았지만 사람들과 소통하는 다양한 방법을 알았고, 이런 부분들 때문에 마술을 배우고자 하는 청소년과 성인들이 적지 않다고 한다. 

 

부평별곳-나도마술사@
부평별곳-나도마술사@아이디퍼포먼스

 

마술과 다도예절?

지난 11월 한 달, ‘부평별곳’으로 선정된 ‘아이디퍼포먼스’에서는 청소년, 성인, 어르신 대상으로 마술을 배울 수 있는 <나도 마술사>와 다도(茶道)를 통해 아이와 부모님이 함께 배우는 생활예절교육 <다도애愛>라는 두 가지 활동이 운영되었다. 

‘다도예절교육’은 마침 ‘아이디퍼포먼스’의 공연활동을 지원하는 분이 ‘다도예절지도사’ 자격증이 있었고, 한옥마을이나 산골서당, 절집에나 가야 배울 기회가 있는 생활예절을 도시에서 배우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 진행하게 되었다. 
이를 계기로 찾아온 아이들도 부모님들도 정말 좋아했다고 한다. 필자 역시 새삼스럽게 ‘예절’이 머릿속에 들어왔다. 어렸을 때는 참 강조되던 생활습관인데 요즘은 들어본 적이 거의 없다. 많은 공연에서 아이들을 만나며 생활예절에 대한 생각이 이어지지 않았을까?  

‘Manners, Maketh, Man. (매너가 사람을 만든다.)’ -영화 킹스맨 중에서   

 

부평별곳-다도애@아이디퍼포먼스
부평별곳-다도애@아이디퍼포먼스

 

아이에게도 어른들에게도 매력적인 마술

18년간 마술을 해온 권보영 대표는 2007년 부천에서 마술공연전문회사를 만들었다. 그리고 마술, 마임, 버블쇼 등 마술공연을 중심으로 한 어린이공연을 기획하고 펼쳐왔다. 그러면서 마술을 배우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게 만났고 본인도 그 필요성을 느껴 2019년 3월 지금의 개흥초 앞에 작은 무대가 있는 마술학원을 열었다.

전국 곳곳으로 어린이 공연을 펼치는 아이디퍼포먼스 역시 코로나로 어려움을 맞았다. 그리고 활동을 지속하기 위한 지원사업을 찾다가 ‘부평별곳’을 알게 되었다. ‘코로나 시국이 아니었으면 만날 수 없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공연사진@
공연사진@

 

<br>
1달 동안 진행된 활동@


‘찾아’+‘와’ 주세요~

지난 9월 공모해서 빠르게 진행되어 마무리까지 진행되었는데 너무 짧은 기간이어서 알리기도 어려웠고, 홍보가 좀 아쉬웠다고 한다. 코로나 시국이라 많은 분들이 함께 할 수는 없었지만 참여한 분들의 호응도 좋아서 계속될 수 있길 바란다는 의견도 전했다. 

부평별곳이 지속된다면 색다르고 특별한 새로운 시도도 많이 해볼 수 있을 것 같다며 지역의 문화공간으로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멀리가지 않고도 다양한 활동을 주민들과 함께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과 관심을 가져달라는 말도 잊지 않았다. 

  

다양한 수상경력도 자랑입니다.@
다양한 수상경력을 자랑합니다-실력인증@

 

<br>
카드마술도 빼놓을 수없죠@
인터뷰 내내 등뒤에서 먹이를 먹고 있던 두마리 하얀 비둘기도 왠지 반가웠다@
인터뷰 내내 등뒤에서 먹이를 먹던 두마리 하얀 비둘기도 왠지 반가웠다@

 

아이디퍼포먼스 공연 및 교육관련 문의는 전화 010 9996 9160, 홈페이지 www.idmagic.co.kr
E-Mail   id9160@naver.com  을 통해 하면 된다. 

부평의 마술같은 공간@

 

왠지 빗자루를 타고 달나라로 날아가보고 싶다는 상상도@
왠지 빗자루를 타고 달나라로 날아가보고 싶다는 상상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