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대규모 풍력단지 어민피해 우려...대책 마련해야”
상태바
“인천 대규모 풍력단지 어민피해 우려...대책 마련해야”
  • 윤성문 기자
  • 승인 2022.01.03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인천시당, 민관협의회 등 대책 기구 촉구
인천덕적 해상풍력 발전단지 조감도. (사진=인천시)
인천덕적 해상풍력 발전단지 조감도. (사진=인천시)

국민의힘 인천시당은 3일 인천 앞바다에서 추진 중인 대규모 해상풍력 발전단지 조성 사업과 관련해 “인천시는 어민 피해를 최소화할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시당은 이날 “어민들의 일방적인 피해와 희생을 바탕으로 국내외 사업자들만 배 불리는 방식의 해상 풍력단지 조성은 바람직하지 않다”며 이같이 밝혔다.

현재 인천 앞바다에서는 오스테드와 OW코리아, 한국남동발전, C&I레저산업 등이 대규모 해상풍력발전단지 조성사업을 추진 중이다.

옹진군 덕적·굴업·자월도와 중구 용유·무의도 해상에서 세계 최대 해상풍력 발전기업인 오스테드(1,608MW)를 비롯해 OW코리아(1,200㎿), 한국남동발전(640㎿), C&I레저산업(233㎿) 등이 해상풍력 발전단지를 각각 조성할 계획이다.

인천닻자망협회, 서해5도어업인연합회 등 인천지역 16개 단체는 지난달 성명을 내고 대규모 해상풍력 발전단지 조성이 어장 축소로 이어져 생존권을 침해받을 수 있다고 반발했다.

시당은 “시는 하루빨리 어민들의 입장을 배려해 실효성 있는 대책을 수립해야 한다"며 "피해를 예방하거나 최소화할 새로운 민관협의회나 피해 대책 기구를 발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시는 현재 어업인협의체와 주민협의체가 운영 중인 만큼 올해 2~3월께 민관협의회를 별도로 구성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