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구문화재단 출범식 개최
상태바
인천중구문화재단 출범식 개최
  • 인천in
  • 승인 2022.01.08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인천중구문화재단이 7일 항동 한중문화관에서 출범식을 개최하고 첫발을 내딛었다.

중구는 이날 홍인성 중구청장((재)인천중구문화재단 이사장), 최찬용 중구의회 의장, 나채훈 (재)인천중구문화재단 대표이사와 지역 문화예술 유관 단체, 주민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재)인천중구문화재단 비전선포와 함께 출범식을 가졌다.

(재)인천중구문화재단은 지역문화 관련 정책개발 자문, 다양한 문화예술사업 발굴, 생활문화 활성화를 위한 문화예술 프로그램 운영, 축제 및 지역행사 개최, 중구의 문화예술시설 16곳 위탁 운영, 문화예술 연구·출판, 문화복지 사업 운영, 전통문화예술 및 문화유산 발굴 업무를 수행한다.

출범식에서 나채훈 (재)인천중구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역사·문화로 여는 미래, 함께 가꾸는 행복한 문화도시’라는 비전 아래 3대 가치 ‘문화 주권, 창의혁신, 소통·협력’을 도출하고 △풍요로운 일상의 문화향유 △문화자원과 문화사업 육성 △문화예술 진흥을 위한 다양성 추구라는 3대 전략 과제를 발표했다.

이날 출범식에서는 중구의 개항기 근대역사, 문화를 음악과 연극으로 담아낸 기획공연 ‘중구별곡(中區別曲)’이 펼쳐졌다.

중구의 개항기 근대역사, 문화를 음악과 연극으로 담았다. 한 여행자가 시간을 거슬러 제물포 개항 당시 대한민국 기독교 선교의 시발점이라 할 수 있는 아펜젤러 선교사와 인천 감리서에 2차례 투옥되어 옥고를 치른 김구 선생을 만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이다. 타 지역과 차별화된 중구만의 개항문화 콘텐츠로 지역민들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문화적 특색을 담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