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선진지 견학 ‘함께 걸어요, 부평’ 발간
상태바
부평구 선진지 견학 ‘함께 걸어요, 부평’ 발간
  • 김민경 인턴기자
  • 승인 2022.01.12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부평구 도시재생 프로그램 추진 결과자료집

 

인천 부평구가 2021년 도시재생 선진지 견학 프로그램 추진 과정과 그 결과를 정리한 ‘함께 걸어요, 부평’ 결과자료집을 발간했다.

이번 자료집은 지난 해 주민 14명이 참여한 선진지 견학 프로그램 전 과정이 실려 있다. 참가자들은 생태하천 복원지 답사, 도시숲이 주민에게 미치는 영향, 지역 특화거리 발전 과정 및 운영 형태 등 다양한 주제로 선진지를 방문해 왔다.

선진지 견학 프로그램은 도시재생 선진 사례지를 답사하며 현장에서 도시의 변화를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9년부터 진행됐다.

방문지는 ▲수원천 및 행궁동 광장 ▲인천 서구 가좌완충녹지공원 ▲서울시 경의선 숲길 및 세모길 ▲충청남도 공주시 제민천 등 총 4곳이다.

자료집에는 도시재생과 지역의 변화, 자신의 역할 등 참가자의 고민과 감상이 고스란히 담겨있다.

이번 자료집은 이달 중 동 행정복지센터, 유관기관, 도시재생 관계자, 참여 주민에게 배포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도시재생사업에서 주민의 역할을 돌아보는 계기로 만들고자 했다”라며 “올해 선진지견학도 새로운 주제와 자발적인 주민 참여를 통해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