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날씨] 강추위 계속, 일부지역 눈소식
상태바
[내일날씨] 강추위 계속, 일부지역 눈소식
  • 디지털뉴스
  • 승인 2022.01.12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웨더아이
사진=웨더아이

[인천in=디지털 뉴스] 내일 13일은 곳곳에 눈 소식이 있는 가운데 추위가 계속된다.

기상청은 12일 서해상에 눈 구름대가 유입되면서 13일 새벽부터 충청과 호남을 중심으로 많게는 10cm 이상의 눈이 쏟아지겠다고 예보했다. 낮까지 충남 남서부, 전라권 서부에는 3∼8cm가량의 눈이 내리겠다. 제주도와 전라 동부, 충남권(남서부 제외)에도 1∼5cm 정도 눈이 오겠다. 수도권 일부 지역에도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14∼-1도, 낮 최고기온은 -5∼4도로 예보됐다. 이번 추위는 14일 오후부터 기온이 평년 수준(낮 기온 0∼8도)으로 오르며 누그러지겠다.

중부 내륙과 전북 북동부, 경상도에 한파특보가 발표된 가운데 아침 기온은 경기 북부와 강원 내륙·산지에서 -15도 이하, 그 밖의 중부지방과 전북 동부, 경상 내륙에서 -10도 이하로 떨어진다. 낮 최고기온은 -4~5도로 예상된다.

전국 해안과 제주도, 강원 산지를 중심으로 바람도 강하게 불겠다. 초속 9∼15m의 강풍이 불면서 강풍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고 그 밖의 지역에도 강한 바람이 불 예정이다.

전국이 대체로 구름 많겠지만 대기 확산이 원활해 대기 상태는 청정하겠다. 전국의 미세먼지 농도는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서해 앞바다에서 1.0∼3.5m, 남해 앞바다에서 0.5∼3.0m로 일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