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봉·영종·율목·꿈벗도서관 제104회 겨울독서교실 운영
상태바
수봉·영종·율목·꿈벗도서관 제104회 겨울독서교실 운영
  • 김민경 인턴기자
  • 승인 2022.01.13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생 대상... 대면과 비대면 방식 병행 운영
수봉․영종․율목․꿈벗도서관 전경

 

인천시가 설립하고 인천시도서관발전진흥원이 운영하는 4개 공공도서관(수봉․영종․율목․꿈벗도서관)은 1월과 2월 겨울독서교실을 운영한다.

독서교실은 어린이·청소년의 독서습관 형성과 도서관 이용 생활화를 위해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전국 공공도서관에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로 104회를 맞는다.

수봉도서관은 세계의 문화유산, 풍습 등을 주제로‘Go Go 세계 문화여행’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똑똑한 세계지도』,『인디언의 모든 것』등 선정도서를 기반으로 지식을 습득하고, 여권 만들기, 세계 문화유산 그리기 등의 연계활동을 진행한다. 이 외에도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 속 수봉도서관을 운영해 도서관 이용교육, 방문인증 이벤트 등 다채로운 참여활동을 진행한다.

영종도서관과 율목도서관의 프로그램 키워드는 ‘게임’이다. 영종도서관은 '영종도서관 책 게임 : 시공간을 뛰어넘는'을 운영한다. 책과 도서관을 주제로 지식을 습득하고, 이와 연계된 놀이와 게임을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과 유튜브 채널을 활용해 진행한다.

율목도서관은 도서관 정보 활용 지식을 기반으로 추리게임을 펼치는 '도서관 속 범인을 찾아라!'를 운영한다. 도서관을 주제로 모둠별 토론과정을 거쳐 과제를 선정한 후 탐정이 되어 게임 속 범인을 찾는 방식이다.

꿈벗도서관은 ‘예술’과 ‘수학’을 융합한 '예술로 만나는 수학'을 운영한다. 책 속에 숨겨진 수학적 요소를 발견해 모둠별로 아이디어를 나누고, 별도의 도안 없이 교구 만들기를 진행해 결과물로 도출한다. 

독서교실은 초등학생 대상으로, 코로나19 예방 및 확장 방지를 위해 소규모 인원으로 대면과 비대면 방식을 병행해 운영한다.

수봉과 영종도서관은 1월 18일부터 1월 21일까지, 율목과 꿈벗도서관은 2월 8일부터 2월 11일까지 운영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수봉도서관 http://www.imla.kr/sb/index.do 

▸영종도서관 http://www.imla.kr/yj/index.do 

▸율목도서관 http://www.imla.kr/ym/index.do 

▸꿈벗도서관 http://www.imla.kr/kb/index.do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