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청년창업공간 입주자 모집
상태바
서구, 청년창업공간 입주자 모집
  • 김민경 인턴기자
  • 승인 2022.01.14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라뱃길 터미널 내 유휴공간 활용... 1년 무상 제공
모집 포스터

 

인천 서구가 다음 달 14일부터 정서진 아라뱃길 청년창업공간 입주를 희망하는 청년창업 6팀을 모집한다.

서구는 경인 아라뱃길 여객터미널 내에 청년을 위한 공간을 마련했다. 이 공간은 지난해 10월 서구와 한국수자원공사 간 업무협약을 맺어 유휴공간을 청년창업공간으로 조성한 결과다.

청년창업공간은 입주하는 청년창업자에게 1년 동안 무상 제공되며 공간 내 책상, 의자, 공기청정기, 복합기 등을 함께 지원한다.

또 입주자에게는 공간 이용률에 따라 1년간 초기 창업 기반 구축비 최대 월 30만원을 서로e음 지역화폐로 지원한다. 실적에 따라 창업공간과 초기 창업 기반 구축비를 추가로 1년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현재 예비 또는 3년 이하 청년창업팀이자 거주지 또는 사업장 소재지가 인천이며 올해 4월까지 해당 창업공간으로 사업자 등록 또는 이전이 가능한 만 39세 이하 청년이다.

입주를 희망하는 청년창업가는 다음 달 14일부터 25일 18시까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작성 후 관련 서류를 첨부해 서구청 공동체협치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아울러 구는 지원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2월 8일 청년창업공간 현장에서 ‘현장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설명회에선 창업공간 소개, 공모 절차 등을 안내하며 참석하고자 하는 자는 모집 포스터 정보무늬(QR코드)를 통해 사전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