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연수구갑 당협, GTX-B 수인선 환승역 설치 서명운동
상태바
국힘 연수구갑 당협, GTX-B 수인선 환승역 설치 서명운동
  • 인천in
  • 승인 2022.02.10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연수구갑 당원협의회가 9일 수인선 송도역 앞에서 시민들에게 GTX-B 수인역 환승역 설치 요구 서명을 받고 있다.

국민의힘 인천 연수구갑 당원협의회는 지난 9일 수도권광역급행철도 GTX-B노선 '수인선 환승역 추진위원회’를 발족하고 송도역에서 시민 서명운동을 진행했다.

당원협의회 전승연 위원장은 "GTX-B 노선 송도국제도시역과 인천시청역 사이에 수인선 환승역을 추가해야 한다는 주민 여론에 따라 추진위를 발족했다"며 "수인선 환승역 추가 설치가 당 차원의 공약에 반영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정 위원장은 "GTX-B 예타 노선도에 따르면 송도국제도시역과 인천시청역 사이에서  수인선과 만나는 지점이 있을 수밖에 없다”며 “수인선 환승역은 연수구 원도심 주민 뿐 아니라 수인선이 지나는 미추홀구 용현학익지구, 남동구 남동공단 및 논현동 주민의 서울 접근성을 높여줄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지난해 5월 국토부 설명회에서 민자사업자가 선정되면 역 추가가 가능할 수 있다는 관계자 설명이 있었다”면서 “수익성 측면에서도 미추홀구, 남동구 주민들의 이용을 가능케 하는 수인선 환승이 이뤄져야 한다”고 말했다.

GTX-B 노선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