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의도 휴양림, 강화도 화개지방정원 하반기에 개장
상태바
무의도 휴양림, 강화도 화개지방정원 하반기에 개장
  • 김영빈 기자
  • 승인 2022.03.27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덕적도 휴양림은 내년 말 준공... 인천 휴양림 3곳으로 늘어
중구 무의도 국립 자연휴양림 조감도(자료제공=인천시)
중구 무의도 국립 자연휴양림 조감도 (자료제공=인천시)

인천지역의 국·공립 자연휴양림이 잇따라 개장한다.

인천시는 중구 무의도 국립자연휴양림과 강화군 교동면 화개지방정원이 6월까지 공사를 마무리하고 하반기부터 운영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27일 밝혔다.

또 옹진군 덕적도 공립 자연휴양림은 내년 말 조성을 끝낼 계획이다.

산림청이 86억원을 들여 조성 중인 무의도 국립자연휴양림은 139만㎡ 규모로 방문자 안내센터, 주차장, 20실의 숙박시설 등이 들어선다.

강화군 교동도 화개지방정원 조감도
강화군 교동도 화개지방정원 조감도

강화군이 국·시비를 포함해 총 90억원을 투입하는 화개지방정원은 11만㎡ 규모이며 5개의 주제정원(물의 정원, 역사문화정원, 추억의 정원, 평화의 정원, 치유의 정원)을 갖추고 하반기 임시 개장한다.

옹진군 덕적도 공립 자연휴양림 조감도
옹진군 덕적도 공립 자연휴양림 조감도

강화 석모도 휴양림에 이어 인천지역 두 번째 공립 휴양림이 되는 12만㎡ 규모의 옹진군 덕적도 자연휴양림은 60억원을 들여 산림휴양관, 숲속의집, 숲속야영장 등을 갖출 예정으로 내년 말 준공 예정이다.

인천에는 자연휴양림이 지난 2011년 4월 개장한 강화 석모도 휴양림(128만㎡, 숙박시설 27실) 1곳에 불과해 시민들이 타 지역 시설을 이용하는 등 불편을 겪어왔다.

박세철 시 녹지정책과장은 “자연휴양림은 그 수요가 지속 증가하는 가운데 무의도와 덕적도에 국·공립 자연휴양림, 교동도에 지방정원이 개장하면 시민들이 숲과 바다에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즐거움을 만끽하면서 휴식을 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자연휴양림 개장을 앞두고 순무 김치 담그기, 갯벌 즐기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한편 산림자원을 활용한 추가 휴양 인프라 구축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