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도서관, ‘변화의 시대, 나를 만드는 인문학’ 온라인 강의
상태바
동양도서관, ‘변화의 시대, 나를 만드는 인문학’ 온라인 강의
  • 김민경 기자
  • 승인 2022.04.26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5일까지 수강 신청 접수... 수강료 무료

인천 계양구 동양도서관이 ‘변화의 시대, ‘나’를 만드는 인문학’을 주제로 오는 5월 7일부터 6월 25일까지 ‘2022년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동양도서관은 6년 연속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사업’ 운영기관으로 선정돼 이 강좌를 기획했다.

인문학을 중심으로 ‘나’를 알아보는 관점을 총 4단계로 구분해 단계별로 강의가 구성됐다. 

△1단계 ‘나’ 파악하기- 본질의 인문학 '나'는 무엇인가, 인공지능과 '나'의 경계선 △2단계 ‘나’ 사용하기- 법으로 보는 요즘 '나'의 소비, 소비하는 인간에 대하여, 요즘의 인(人)문학, 회사생활, 예의에 관한 처음 인문학 △3단계 ‘나’ 활용하기- 센스있는 사람의 살아보고서, '좋은 사람'의 살아보고서 △4단계 ‘나’ 쉬게하기 – 리움미술관 관람, ‘인(人)문학콘서트’ 등 각 분야별 유명인사, 전문가들과 함께하는 강연과 탐방으로 구성해 ‘나’를 탐구할 수 있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4단계 탐방 프로그램을 제외한 강연은 전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많은 구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유튜브, 네이버 밴드, 인스타그램, 구루미 비즈(Biz) 등의 플랫폼에서 동시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오는 5월 5일까지이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자세한 사항은 계양구립도서관 홈페이지(http://www.gygl.go.kr/)를 참고하거나 동양도서관(☎032-541-1810)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