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공원에서 백범을 그리워하다 - ‘제3회 백범김구 서예대전’
상태바
자유공원에서 백범을 그리워하다 - ‘제3회 백범김구 서예대전’
  • 김민지 기자
  • 승인 2022.05.10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4일 인천 중구 자유공원서 개최
한중문화관·자유공원 산책로서 입상작 전시

인천중구문화재단은 ‘제3회 백범김구 서예대전’ 행사를 오는 14일 인천 중구 자유공원에서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임시정부 수립 103주년을 기념해 기획됐으며, ▲서예대전 시상식 ▲서예작품 전시회 ▲백범예술제 ▲임시정부·백범김구 주제 전시회 및 체험활동 등을 대면으로 진행한다.

백범김구의 생애를 그린 ‘김구, 가다보면’ 연극으로 행사는 시작된다. 전국 규모의 서예대전인 ‘제3회 백범김구 서예대전’ 입상자 시상식과 지역 예술가들이 다양한 장르의 헌정 무대를 선보이는 백범예술제가 이어진다.

또 지난 3월 공모한 ‘제3회 백범김구 서예대전’ 작품 전시회가 실내와 야외에서 펼쳐진다. 실내 전시는 오는 14일부터 25일까지 한중문화관 1층 고유섭홀에서 진행된다. 입상작과 심사위원작, 한중교류작 등 53점을 감상할 수 있다.

야외 전시는 오는 14일부터 6월 12일까지 한 달간 입상작과 입선, 특선 등 273개 당선작을 포함한 작품들을 자유공원 산책로를 따라 걸으며 감상할 수 있다.

인천중구문화재단 관계자는 “백범 김구 선생과 인연이 깊은 중구 지역에서 백범의 족적을 돌아보고 백범 정신을 고양할 수 있도록 축제를 기획했다”며 “자유공원에서 펼쳐지는 이번 축제를 통해 즐겁고 의미있는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