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 소통을 활발하게 합니다"
상태바
"시민과 소통을 활발하게 합니다"
  • master
  • 승인 2011.07.25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통합 소셜웹 운영

인천시가 '통합 소셜 미디어' 서비스를 운영한다.

인천시는 25일 SNS 통합커뮤니케이션 기반의 소셜웹(http://social.incheon.go.kr)을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인천시가 운영하던 블로그와 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 등을 한 사이트에서 동시에 운영하는 통합 소셜미디어 서비스다.

인천시의 소셜웹은 뉴스와 정책, 문화·관광, 방송실, 포토스토리 등 다섯 개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3Care', 'Enjoy 문화' 등을 통해 인천시가 진행하고 있는 각종 복지 정책과 다양한 문화 행사 정보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인천시 소셜웹은 일반 포털사이트에 속한 블로그가 아닌 단독 웹 서비스 기반의 독립형 블로그로 구축하고, 각종 콘텐츠를 자신이 활동하는 소셜 네트워크로 쉽게 공유할 수 있게 했다.

소셜웹 서비스를 통해 인천시는 소셜 미디어 운영에 드는 시간을 줄이는 한편 효율적인 업무 시스템으로 소셜미디어 이용자들과 다양한 주제로 더욱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게 됐다.

인천시 뉴미디어팀 담당자는 "소셜웹을 통한 SNS 서비스로 각종 행정 정책을 비롯한 관련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하고 그에 따른 피드백을 통해 시민과 활발히 소통하기 위해 마련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