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성훈 인천시교육감 후보를 진보 단일후보로 추대하자"
상태바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후보를 진보 단일후보로 추대하자"
  • 윤종환 기자
  • 승인 2022.05.12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민사회단체연대, 회원 단체에 추대위원회’ 구성 제안
"민주교육 유지·확산해야... 보수 후보 당선은 교육정책 후퇴 초래"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후보 /인천시교육청 제공 자료사진

인천시민사회단체연대(이하 연대)가 인천시교육감 선거에 도성훈 후보를 진보진영 단일후보로 추대하기 위한 기구 설립을 회원 단체에 제안했다.

연대는 12일 보도자료를 내 이같은 활동 목적의 ‘6·1 교육감선거 민주진보단일후보 추대위원회’ 참여를 요청했다.

이 단체는 “도성훈 후보에게 주어진 교육개혁과제는 혁신·민주·노동교육 확대와 무상교육, 학교 민주화 등이었다”며 “(도 후보는) 재임 4년간 기존 교육 환경의 변화를 만들어 왔다”고 주장했다.

이어 “하지만 이번 지방선거에서는 지방교육 권력이 보수 진영으로 넘어갈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며 “윤석열 대통령의 교육공약엔 정시 확대·기초학력 전수조사 등 고소득층에게 유리하고, 사교육 폭증의 원인이 될 만한 정책이 다수 포함돼 있다”고 지적했다.

이 단체는 “학생들이 학습격차로 배움을 포기하거나 지나친 경쟁에 지치지 않도록 민주진보교육의 가치는 더 확산돼야 한다”며 “(보수 후보의 당선으로) 교육정책을 후퇴시킬 순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아직은 차별경쟁 해소와 평등교육 실현, 교육 공공성 강화 등 실현해야 할 과제가 많이 남아있다”며 “민주진보교육의 방향성을 유지·확산시키기 위해 추대위원회 참여를 제안한다”고 재차 부탁했다.

인천시민사회단체연대는 각계 시민들이 참여하는 추대위를 구성한 뒤 도 후보에게 제안할 정책과제를 논의·확정할 예정이다. 추대위 참여를 원하는 시민·단체는 구글폼(바로가기)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들은 오는 19일께 도 후보와 정책협약을 맺고 추대 관련 기자회견을 열 계획이다.

한편, 인천시교육감 선거는 진보 진영 도성훈 후보와 범보수 단일 후보인 최계운 후보, 중도 서정호 후보, 독자 노선을 걷기로 한 보수 진영 허훈 후보간 4파전으로 치러지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