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박남춘에 훈수?... "김동연 홀로서기 보고 배워야”
상태바
국힘, 박남춘에 훈수?... "김동연 홀로서기 보고 배워야”
  • 윤종환 기자
  • 승인 2022.05.20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연은 이재명과 거리, 박남춘은 친밀감 과시...
이재명에 가려 보이지 않고 시민 관심 멀어져"

국민의힘 인천시당이 “민주당 김동연 경기지사 후보는 이재명 인천 계양을 보궐선거 후보를 작심 비판하면서 독자노노선을 걷겠단 의사를 천명했다”며 “박남춘 인천시장 후보도 좀 배우시라”고 애둘러 비판했다.

국민의힘 시당은 20일 김병노 부대변인 명의의 논평을 내 “김 후보와는 대조적으로 박 후보는 이재명 후보의 품을 벗어나지도, 벗어날 생각도 못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시당은 “김 후보는 이재명 후보가 자신의 선거에 도움은커녕 걸림돌로 작용하고 있다고 판단한 듯 하다”며 “선거 승리를 위해선 자신만의 공약과 비전을 걸고 정책선거에 돌입해야 한다고 생각한 것”이라고 했다.

이어 “하지만 박 후보는 이 후보와 거리를 두기는커녕 유세에 함께 나서는 등 친밀감만 과시하고 있다”며 “많은 시민들이 박 후보를 혼자선 선거를 치를 수 없는 나약한 존재 또는 이 후보 휘하 정치인 중 한명 정도로 인식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시당은 “보궐선거에서 우리 당 윤형선 후보의 추격에 쫒기고 있는 이 고문이 박 후보에게 무슨 도움이 될 지 모르겠다”며 “이 후보의 거친 언행과 기행이 언론에 오르내리는 사이 박 후보 자신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은 멀어지고 있다는 점을 모르겠는가”라고 되묻기도 했다.

그러면서 “박 후보는 이 후보·집권 여당간의 대결 구도 속에 파묻히거나, 그에게 씌워진 도망자 프레임에 가려 눈에 잘 띄지 않는다는 지적이 많다”며 “김동연 후보가 왜 홀로서기를 선언했는지 잘 생각해 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