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스타트업파크 입주기업 2곳 국가기술표준원 '신기술 인증' 받아
상태바
인천스타트업파크 입주기업 2곳 국가기술표준원 '신기술 인증' 받아
  • 김영빈 기자
  • 승인 2022.05.30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도국제도시에 위치한 인천스타트업파크 전경
송도국제도시에 위치한 인천스타트업파크 전경

국내 최대 규모의 창업 플랫폼인 인천스타트업파크의 4차 산업혁명 기술 기반 스타트업(아이디어와 기술력을 갖춘 창업 및 신생기업) 지원이 결실을 거두고 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과 인천테크노파크는 최근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발표한 ‘2022년 제1회 신기술·신제품 인증’의 ‘화학·생명’ 분야에서 인천스타트업파크에 입주한 ㈜웰펩과 ㈜에스티에스바이오가 ‘신기술(New Excellent Technology)’ 인증을 받았다고 30일 밝혔다.

웰펩이 인증받은 ‘펩타이드 합성 신기술’은 아미노산 다량체를 활용함으로써 불순물의 발생 및 누적을 최소화하는 것이다.

아미노산 사슬인 펩타이드는 바이오시밀러, 백신, 기능성 화장품 제조 등에 폭넓게 사용되는데 ㈜웰펩이 생산하는 펩타이드는 주로 화장품 원료다.

에스티에스바이오가 인증받은 ‘약물조제 및 투약용 다중노즐 폐쇄시스템약물전달장치(CSTD) 제조 신기술’은 세포독성이 있는 고위험 약물의 조제 또는 투여 시 주사바늘을 통해 약물과 증기가 누출되는 것을 막는 의료기기 제조 기술이다.

(주)에스티에스바이오의 폐쇄형 악물전달장치
(주)에스티에스바이오의 폐쇄형 악물전달장치

주사바늘이 없어 바이알 약병 및 수액의 감염 등을 방지함으로써 고위험 약물 조제자인 의료진과 주사를 맞는 환자를 보호하는 것으로 에스티에스바이오는 국내 최초로 ‘폐쇄형 약물전달 장치’를 개발해 특허를 확보한데 이어 세계 최초의 ‘다중노즐 폐쇄형 약물전달장치’도 개발했다.

신기술 인증을 받은 기업은 중소기업 제품 우선구매 대상으로 지정되고 정부 인력지원 사업 신청 시 우대되며 민간금융기관에서 보증서 없이 사업화 자금을 신용대출 받을 수 있는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산업부 국가기술표준원의 '신기술·신제품 인증'은 국내 최초 개발 기술 및 제품 또는 기존 기술 및 제품을 혁신적으로 개선·개량한 경우 인증을 통해 상용화를 앞당기고 기술거래를 촉진하며 초기시장 형성 기반을 조성하자는 제도다.    

한편 신기술 인증 기업 2곳을 배출한 인천스타트업파크는 실증, 투자유치, 글로벌 진출 프로그램 등을 통해 신기술 기반의 스타트업을 집중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