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기관·단체장, 수봉공원 현충탑 참배
상태바
인천 기관·단체장, 수봉공원 현충탑 참배
  • 김영빈 기자
  • 승인 2022.06.06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67회 현중일 맞아 묵념, 헌화, 분향
코로나19 감안, 참석자 최소화 및 간소화
현충일을 맞아 수봉공원 현충탑에 분향하는 안영규 인천시 행정부시장(사진제공=인천시)
현충일을 맞아 수봉공원 현충탑에 분향하는 안영규 인천시 행정부시장(사진제공=인천시)

제67회 현충일을 맞아 휴가 중인 박남춘 인천시장을 대신한 안영규 행정부시장 등 주요 단체장들이 수봉공원 현충탑을 참배했다. 

인천시는 6일 오전 10시 미추홀구 수봉공원 현충탑에서 안영규 행정부시장, 도성훈 교육감, 이제복 인천보훈지청장, 13개 보훈단체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숭고한 넋을 기리는 추념식을 열었다.

매년 현충일 추념식에는 보훈단체 회원들과 학생 등이 참석했으나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참석자를 최소화했다.

이날 추념식은 오전 10시 정각 사이렌에 맞춘 묵념에 이어 헌화, 분향 순으로 진행하고 추모 공연과 헌시 낭송 등은 생략했다.

안영규 행정부시장은 “나라와 민족을 위해 헌신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뜻을 받들어 시민이 행복한 호국·보훈도시 인천 건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국가유공자 분들을 위한 인천가족공원 내 호국봉안담 운영 등 선양사업을 적극 추진해 보훈가족에 대한 예우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