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책임론 거론한 홍영표에 3m 대자보 공격
상태바
이재명 책임론 거론한 홍영표에 3m 대자보 공격
  • 윤성문 기자
  • 승인 2022.06.07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더불어민주당의 6.1 지방선거 참패에 대해 '이재명 책임론'을 거론한 민주당 홍영표 의원 사무실에 "치매가 아니냐"는 인신공격성 대형 대자보가 붙었다.

7일 홍 의원실에 따르면 지난 6일 오전 인천 부평구에 있는 홍 의원 지역구 사무실 현관문 앞에 길이 3m가량의 대형 대자보가 부착됐다.

대자보에는 “사랑하고 존경하는 우리 홍영표 의원님, 치매가 아닌지 걱정되고 중증 애정 결핍 증상이 심한 것 같다”는 문구와 함께 중앙치매센터 번호가 나와 있다.

또 홍 의원의 낮은 대중적 인지도를 언급하며 "시기, 질투에 눈 돌만 하다"는 내용의 메시지도 있다.

해당 대자보는 이른바 ‘개딸(개혁의딸)’로 불리는 이 의원의 강성 지지자들이 부착한 것으로 알려졌다.

홍 의원은 지난 6일 KBS 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와의 인터뷰에서 “이재명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후보는 당시 우리 당의 모든 사람이 원했기 때문에 출마를 했다고 하는데 전혀 사실이 아니다”며 “많은 사람이 출마를 반대했었다”고 밝혔다.

이어 “전략공천위원회에서 송영길 후보가 서울시장에 출마하는 것은 안 된다고 판단해서 컷오프까지 시켰지 않나”라며 “그것이 하루 만에 뒤집혔다. 컷오프시키고 새로운 대안을 만들어보자, 이런 상태에서 송영길 컷오프를 무효화시키고 의미도 없는 경선을 하겠다고 바뀌었다”고 설명했다.

홍 의원은 “(강성 지지자들은) 두 후보가 나서서 그나마 이렇게 김동연·이재명이 당선됐다고 평가를 한다. 과연 그런가”라며 “이번 선거 결과를 분석해보면 우리가 패배했던 가장 큰 원인 중 하나가 이재명이 계양을 후보로, 송영길이 서울시장 후보로 나간 것이다. 이게 결정적인 원인이라는 것이 일반적인 평가”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