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해지고 싶은가요? ‘행복학교’로 오세요
상태바
행복해지고 싶은가요? ‘행복학교’로 오세요
  • 인천in
  • 승인 2022.06.08 14:1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화재단, '법륜스님과 함께하는 행복학교’ 참가자 모집

즉문즉설로 유명한 국민 멘토 법륜스님이 이사장으로 있는 평화재단이 '법륜스님과 함께하는 행복학교’ 참가자를 모집한다. 2017년 시작된 ‘법륜스님과 함께하는 행복학교’는, 법륜스님 특유의 ‘국민행복코칭 프로그램’으로 개발되어, 국내외 한국인을 대상으로 진행중이다.

종교를 떠나서 행복해지고 싶은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2020년 코로나19 이후에는 온라인 행복학교로 전환해서 연령, 지역, 직업, 종교, 국경을 넘어서 다양한 구성원들이 참여하고 있다.

‘법륜스님과 함께하는 행복학교’는 행복을 직접 체험하고 나누면서 일상에서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도록 안내하는 프로그램이다. 1단계는 ‘행복학교 마음편’이다. 오리엔테이션을 포함, 4강으로 진행되며 매 강의당 온라인 50분으로 진행된다. 1단계 기초과정 마음편을 이수하면 2단계 관계편, 이어서 3단계 심화과정에 참여할 수 있다.

1강

행복심기

행복이 뭔지 알기만 해도 행복해진다

2강

사랑과 거래사이

은밀하고 위대한 행복 비법

3강

출렁출렁 마음아~

제발 좀 가만히 있어라~

4강

해피코리아 가치 심기

행복이 넝쿨째 굴러온다

참가자들은 또 법륜스님과 라이브로 만나는 행복학교 특강과 즉문즉설에 참여할 수 있다. 수시 접수하며 참가비는 1만 원이다.

행복학교는 20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수업은 한 교실당 5~7명, 온라인 화상회의 방식으로 진행된다. 수업 후에는 행복연습과 행복실천을 통해 온라인으로 배운 것을 일상에서 함께 실천할 수 있다. 시간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오전 10시, 저녁 8시) 중 선택 가능하다.

법륜스님은 2002년에 아시아의 노벨평화상으로 불리는 막사이사이상을 받았고, 2018년에는 통일운동에 기여한 공로로 국민훈장 모란장을, 2020년에는 평화사상가이자 실천가로서 니와노 평화상을 수상했다.

법륜스님은 코로나19를 계기로 전국의 모든 법당을 정리하고 두북수련원(울산시 울주군 소재)에서 새로운 생태공동체 실험의 일환으로 농사에 전념하고 있다.

온라인 즉문즉설, 온라인 행복강연, 온라인 명상수련을 통해 일반 시민들을 위한 수행지도와 함께 외국인을 위한 영어 즉문즉설을 진행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승호 2022-06-08 15:26:55
행복학교 너무 좋은 프로그램이에요~~, 한달에 만원으로 함께 배워나가는 행복의 길....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