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종 전통사찰 ‘용궁사’ 연계 교육 프로그램 개설
상태바
영종 전통사찰 ‘용궁사’ 연계 교육 프로그램 개설
  • 윤종환 기자
  • 승인 2022.06.09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구 '용궁사에서의 천년 일상' 프로그램 운영
소원탑 쌓기 등 대면교육 2종과 온라인 랜선교육 진행

인천 중구가 영종도에 있는 전통사찰 용궁사(운남로 199-1)와 연계한 역사문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용궁사 대면 교육 2종, 온라인 비대면 교육 1종으로 구성됐다.

6월25일, 7월16일, 7월30일, 9월25일, 11월19일 등 총 5차례 진행되는 대면 교육에선 전통사찰에 있는 탑의 의미와 수월관음도 등 우리나라 전통 서화문화재에 대한 강의가 진행된다.

대면 교육에선 소원탑 쌓기, 수월관음도 도안 색칠 등의 활동도 함께 체험해 볼 수 있다.

비대면 교육은 유튜브를 통해 진행된다. 강사가 랜선투어 형식으로 용궁사를 돌며 사찰에 얽힌 이야기와 역사, 문화재 등을 풀어내면 수강생들이 각자 알아서 공부하는 방식이다. 해당 영상은 7월 중 ‘템플라이브 Temple Live’란 제목으로 업로드될 예정이다.

교육 프로그램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은 코리아헤리티지센터 홈페이지(바로가기)를 참조해 신청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프로그램 제목은 ‘용궁사에서의 천년 일상’으로 지었다”며 “영종 유일 전통사찰 용궁사를 통해 우리 전통문화를 깊이 향유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