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덕적도로 찾아가는 마음안심버스
상태바
옹진군 덕적도로 찾아가는 마음안심버스
  • 김민경 기자
  • 승인 2022.06.17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20·21일 이틀 간 운영... 주민들 정신건강 진단

 

인천시가 운영중인 마을안심버스

인천시 마음안심버스가 옹진군 덕적도로 찾아간다. 

인천시는 옹진군 덕적도 섬 지역 주민들의 정신건강 관리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달 20일부터 21일까지 이틀간 ‘찾아가는 마음안심버스’를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마음안심버스’는 45인승 대형버스를 개조한 이동형 정신건강 서비스 차량이다. 스트레스 검진 및 상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위험군으로 판단될 경우 치료비 지원을 연계해 회복을 돕는다. 지난해 말 처음 운행을 시작해 올해 총 37회 1,091명이 이용했다.

이번에 옹진군으로 찾아가는 마음안심버스는 20일 덕적보건지소와 21일 서포리공영주차장에서 운영되며 ▲스트레스 측정 ▲마음건강 검사 ▲개인·집단상담 ▲심리회복프로그램 등이 이뤄진다. 이와 더불어 ▲알코올중독자가검사 및 ▲음주위험체질검사를 통해 자신의 음주체질을 파악해볼 수 있도록 별도의 부스도 운영할 계획이다.

마음안심버스 일정은 인천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https://maro.imhc.or.k)에서 확인 가능하다.

참여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032-212-2111) 혹은 옹진군정신건강복지센터(☎032-721-0560)로 전화하면 된다.

정형섭 시 건강체육국장은 “찾아가는 마음안심버스가 정신건강 대면 서비스 접근이 어려운 도서 주민의 정신건강관리와 회복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정신건강 소외지역이 발생하지 않도록 세심히 살피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