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립합창단, ‘합창지휘자 아카데미’ 참여자 모집
상태바
인천시립합창단, ‘합창지휘자 아카데미’ 참여자 모집
  • 김민지 기자
  • 승인 2022.06.20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부터 30일까지 신청 접수… 인천 거주자 우선 선발

인천시립합창단이 6월 20일부터 30일까지 ‘제8회 합창지휘자 아카데미’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합창지휘자 아카데미는 7월 4일과 11일 총 2회에 걸쳐 인천문화예술회관 내 합창단 연습실에서 진행된다. 김종현 인천시립합창단 예술감독이 강사를 맡는다.

이번 교육은 지휘자들의 가장 중요한 테크닉인 합창 교수법을 중점으로 다룬다. 합창지휘의 여러 가지 도구와 우선순위를 재점검하면서 지휘자의 과정을 총체적으로 점검하는 시간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현직 합창지휘자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단, 인천 지역 거주자를 우선 선발한다. 참가비는 인천에 주소지를 둔 참가자는 1만원, 타 지역 참가자는 2만원이다.

참가신청은 인천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에서 서류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didls0033@korea.kr)이나 팩스(032-420-2785)로 접수하면 된다.

김종현 인천시립합창단 예술감독은 “코로나 19로 오랫동안 멈추었던 아마추어 합창단을 다시 활성화 시켜야하는 쉽지 않은 작업을 앞에 둔 지휘자들의 고민을 공유하고자 한다. 오랫동안 묵혀두었던 지휘자들의 연장에 다시 기름칠하는 시간을 함께 하고 싶다”고 밝혔다.

합창지휘자 아카데미는 인천시립합창단은 김종현 예술감독 취임 이후 인천지역의 아마추어 합창의 활성화와 수준향상을 위해 2015년부터 상하반기로 나누어 연 2회씩 진행해 왔다. 실질적 도움이 되는 다양한 주제를 정하여 깊이 있게 다루며 지휘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