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청라·영종서 ‘와인·비행·음식’ 테마 대형축제 열린다
상태바
송도·청라·영종서 ‘와인·비행·음식’ 테마 대형축제 열린다
  • 윤종환 기자
  • 승인 2022.07.12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경제청, 9~10월에 각각 개최
2019년 진행된 인천경제청 지구촌 명절 축제 자료사진 /사진제공=인천경제청

경제자유구역으로 지정된 인천 송도·청라·영종국제도시에서 지역주민과 외국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대형 축제가 각각 펼쳐진다.

12일 인천경제자유구역청에 따르면 첫 행사는 오는 9월 24일 청라호수공원서 열린다.

행사 테마는 ‘음악과 와인’이다. 이에 맞춰 이날 호수공원에선 재즈·클래식·전통가요·대중가요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공연이 진행되고, 무대 한 편에선 와인 시음 및 판매를 위한 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10월 8일 송도달빛축제공원에선 다양한 형태의 연이 하늘을 수놓게 될 전망이다.

송도지역 축제 테마는 ‘비행’으로, 전통 연 만들기·날리기 체험, 대형 연 날리기 시연, 드론 레이싱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영종씨사이드파크에선 ‘세계 음식’을 테마로 한 행사가 10월22일 열린다. 세계 각국의 전통 음식과 주류 등을 맛보고, 만들어 볼 수도 있는 기회다. 이밖에 요리 경연대회나 전통공연, 시네마콘서트 등도 함께 예정돼 있다.

각 행사는 이틀 간 열리며, 행사 진행은 지역 문화재단에 위탁할 예정이다. 계획이며, 인천경제청은 이달 중 세부 추진계획을 수립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