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역수칙 지키니 손실보상 대상 아니라고 말 바꿔”
상태바
"방역수칙 지키니 손실보상 대상 아니라고 말 바꿔”
  • 윤종환 기자
  • 승인 2022.07.21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개인과외교습인들 22일 시교육청 앞에서 단체 시위 예고
“방역수칙 준수 대상 포함시켜 공부방 닫았더니 이제와 ‘권고’ 변명”
"인천시교육청은 직업 비하, 공부방 학생 폄하 발언... 함께 규탄“
어린이 공부방(기사와 직접적 관련이 없는 자료사진)

인천지역 개인과외교습 종사자들이 손실보전금 사각지대 해소를 촉구하는 단체 시위에 나선다.

21일 ‘개인과외교습자연대’에 따르면, 이들 종사자들은 22일 오전 인천시교육청 앞에 모여 ‘행정명령 이행확인서 발급 촉구 집회’를 열 계획이다.

이들은 이른바 ‘공부방’(학생 또는 교습자의 집 등)에서 수업을 하는 개인과외교습자가 손실보전금 지급 대상에서 억울하게 제외됐다고 주장하고 있다.

그동안 정부 요청에 따라 자체적으로 공부방 문을 닫아 왔는데, 정작 자신들에게는 손실보전금 지급 기준이 되는 행정명령 이행확인서가 발급되지 않았다는 것이다.

개인과외교습자연대 김명희 부회장은 “이유를 물으니 ‘개인과외교습자에게는 방역수칙 준수를 권고했을 뿐 준수 대상자는 아니다’라는 답이 돌아왔다”며 “방역수칙 준수를 명령하는 공문·공지에 늘 ‘학원, 교습소 및 개인과외교습자’를 대상으로 해 놓고 이제 와선 말을 바꾸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 부회장은 “우리는 매출이 ‘0’에 수렴하면서도 방역에 협조하자는 차원에서 긴 고통을 감내해 왔다”며 “현 정부의 태도는 개인과외교습자들의 희생을 무시하는 처사”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집회를 통해 개인과외교습자에게도 행정명령 이행확인서가 발급되도록 촉구할 것”이라며 “손실보전금 사각지대에 있는 소상공인들이 삶의 절벽에서 어떻게 밀려나고 있는지 직접 증언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연대는 인천시교육청의 직업 비하 발언을 규탄하는 시위도 함께 진행한다.

앞서 행정명령 이행확인서 발급 관련 건으로 시교육청을 찾았을 때 담당 공무원으로부터 ‘방역지원금을 받으려면 교습소를 하지 그랬냐’, ‘공부방 다니는 학생들은 힘들게 사는 아이들’ 등의 모욕적 발언을 들었다는 게 이들의 주장이다.

연대는 “개인과외교습자를 비하하고, 공부방 학생들을 폄하한 몰상식한 태도에 사과를 요청한다”며 “도성훈 교육감과의 면담 요청서도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